도쿄-일본 최대 규모 전시 주최사인 RX Japan은 다음 주 개최되는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에서 참가사와 사전 상담 성립 시 특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일본 식품을 직접 구매하기 위한 해외 수입상 및 구매 담당자를 위한 일본 식품 구매 전문 전시회다. 올해도 일본 각지에서 다양한 식품과 음료가 집결돼 일본 식품 구매 담당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효율적인 전시회 관람을 위한 추천: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
전시회 사무국은 매년 해외 바이어를 위해 사전에 참가업체와 전시회 기간 상담 약속을 잡을 수 있는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바이어는 자신이 관심 있는 참가사를 제품 카테고리나 키워드로 검색하고, 상담을 원하는 참가사에 직접 상담을 요청할 수 있어 구매 계획을 세우고 전시회에 방문하고 싶은 바이어는 이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 적극 추천된다. 약속이 성사된 참가업체는 시스템 내 스케줄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당일 상담을 위해 참가사와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 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매칭 시스템 이용하려면 사전 등록이 필요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 이용자 대상으로 특전 ‘특별 전용 라운지 이용 서비스’ 제공
전시회 사무국은 올해 처음으로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전용 라운지’를 설치한다. 해당 라운지는 매년 설치되는 VIP 라운지와는 별개로 비즈니스 상담에 집중하는 바이어들을 위해 상담 중간중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된다. 라운지 안에는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무료 음료가 제공되고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콘센트도 설치돼 있다. 라운지 이용 조건은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참가사와 2건 이상 상담 약속이 성사된 바이어로 한정된다. 대상자에게는 사전에 이메일로 특별 전용 라운지 입장 패스(PASS)가 발송된다.
◇ 관심 있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제품 검색 포인트
이번 전시회에는 800개사가 참가하고 3000개 이상의 제품이 한자리에 집결할 예정이다. 전시회 사무국은 어떤 제품이 전시되는지 찾는 방법을 모르겠다는 구매자에게 검색 팁을 전했다. 자신에게 맞는 검색 방법으로 참가사를 찾고, 전시회 개최 전 참가사와 약속을 잡길 바란다는 설명이다.
1. 전시 제품 검색 사이트 활용하기
‘바이어 가이드’에서는 참가사 리스트는 물론 관심 있는 조건으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농산물에서 유기농 인증을 얻은 제품 등 찾고 싶은 제품이 뚜렷한 바이어에게는 이 검색 방법을 추천한다.
2. 제품 특집 활용하기
전시회 사무국은 전시회 웹사이트에 다양한 제품 특집을 게재하고 있다. 식품 카테고리별 특집은 물론 ‘홋카이도 제품’이나 ‘일본 전통 식재료’ 등 독자적 테마로 특집을 구성해 자신에게 맞는 테마로 제품을 찾고 싶은 바이어에게 추천한다.
3. 전시장 안내도 활용하기
당일 구매 계획을 중시하는 바이어에게는 전시장 안내도 활용을 추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제품 카테고리별로 구역이 나뉘어 있다. 예를 들어 가공식품을 보고 싶다면 가공식품 구역을 중심으로 참가사를 찾아 상담 순서를 계획할 수 있다. 전시장 안내도는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시회 기간 ‘JFEX 어워드’ 이벤트도 동시 개최
전시회 기간에는 일본 국제 식품 전시회(JFEX)가 동시 개최된다. JFEX는 전 세계 식품&음료가 집결되는 식품 종합 전시로,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식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제1회 JFEX 어워드 - NEW TO JAPAN’이 개최된다. 이 이벤트에는 세계 30개국에서 일본에 최초로 진출하는 제품이 전시된다. 참관객이 선택한 ‘지금 가장 궁금하고/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전시회 첫날 투표로 결정한다. 주최 측은 전시회 방문 예정자의 경우 꼭 전시회 첫날(6월 21일(수)) 현장에서 투표해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전시회에서는 올해도 일본 전역과 전 세계에서 다양한 식품과 음료가 전시된다. 개인, 기업 및 단체는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전시회를 참관할 수 있다.
◇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개요
날짜: 2023년 6월 21일(수)~23일(금)
장소: 일본 도쿄 빅사이트
주최: RX Japan
공동 주최: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협력: 일본 농림수산성
참가사 수, 제품 수는 동시 개최되는 전시회를 포함하며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수치는 예상치로 실제 수치와 다를 수 있다.
RX Japan Ltd 소개
RX Japan은 일본 최대 규모의 전시 주최사다. 도쿄 빅사이트, 마쿠하리 멧세, 인텍스 오사카 등 현지 대규모 전시회장에서 △보석 △안경 △출판 △전자 △에너지 △IT △제약·바이오 등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2023년 기준 연간 38개 분야, 96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rxjapan.jp/ko/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문기형 2023-06-15 01:13:11
포커스 공감
-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 Photo’ 방문객 10만 명 돌파 수원-삼성전자가 에버랜드에서 운영 중인 ‘갤럭시 스튜디오 Photo’가 1020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하고 성황을 이루고 있다.지난 달 19일 오픈한 ‘갤럭시 스튜디오 Photo’는 ‘갤럭시 AI’에 기반한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4주 만에 누적 방문...
- 오므론헬스케어, 8년 연속 ‘5월은 혈압 측정의 달’ 글로벌 캠페인 참여 서울-오므론헬스케어는 세계고혈압학회가 주관하는 ‘5월은 혈압 측정의 달(MMM, May Measurement Month)’ 글로벌 캠페인에 8년 연속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가정혈압과 심전도 기록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돕는다는 방침이다.‘5월은 혈압 측정의 달’은 세계고혈압학회가 고혈압의 위험성...
- 산업부-KOTRA, 일본 최대 버라이어티숍 ‘LOFT’에 중소 입점 도와 서울-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5월 16일부터 이틀 간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일본 로프트(LOFT) 일대일 입점 상담회’를 개최한다. 역대급 엔저에 따른 일본 내 외국인 관광객 소비 특수와 4차 한류붐을 활용해 국내 프리미엄 소비재 기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로프트(LOFT)는 일본 전역에 ...
- 스포츠와 스타일을 충족하는 공간 ‘나이키 강남’ 리뉴얼 오픈 서울‘나이키 강남(Nike Gangnam)’이 나이키만의 디지털 혁신이 살아 숨쉬는 역동적인 공간으로 새 단장 후 5월 15일 문을 연다.새롭게 단장을 마친 나이키 강남은 총 3층(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서울 도심 속에서 스포츠와 여러 활동을 원하는 남녀노소 모든 이들에게 기여하기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엄선된 최고의 나이키와 조...
포커스 튜브
포커스 로그
- ACT 아부다비, 비즈니스 개시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아부다비의 아라비안 케미컬 터미널스(Arabian Chemical Terminals LLC, 이하 ACTAD)가 아부다비 칼리파 항에 새로 건설한 화학 탱크 저장 터미널의 가동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터미널은 에미리트 최초의 상업용 화학 탱크팜(chemical tank farm)이다.새로운 월드 클래스의 칼리파 항에 전략적으로 위치하고 거대한 현대적 칼리...
- 파이널스파크, 인간 뉴런을 사용한 최초 바이오 컴퓨팅용 원격 연구 플랫폼 출시 브베, 스위스-스위스의 선구적인 바이오 컴퓨팅 스타트업인 파이널스파크(FinalSpark)가 전 세계 연구자들이 체외 생물학적 뉴런을 원격으로 실험할 수 있는 최초의 온라인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16개의 인간 뇌 오가노이드(organoids)에 24시간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세계 최초의 리빙 프로세서(living processor) 개발을 목표로...
- 삼성전자,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을 위한 ‘기프트 펀딩’ 캠페인 시작 수원-삼성전자가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에 꼭 필요한 선물을 주고 받는 ‘세상 모든. 축하의 순간엔 기프트 펀딩(Gift Funding)’ 캠페인을 16일부터 시작했다.삼성전자는 지난해 선보였던 예비 신혼부부 대상의 ‘비스포크 웨딩 펀딩’에 이어,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삼성 기프트 ...
- 아픈 아이들을 응원하는 RMHC Korea, 가정의 달 의미 있는 행사 진행 서울-장기입원 및 통원치료를 받는 소아환자와 가족을 위한 주거복지시설인 ‘Ronald McDonald House (RMH) 양산’을 병원 옆에 건립해 운영 중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 Korea)가 지난 5월 3일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치료 중인 아이들을 대상으로 ‘RMHC와 하우스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후원 제품 간식꾸러미를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