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4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 다큐멘터리 3부작 공개
이상래 2024-04-21 09:56:26
다큐멘터리 1부작
수원-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Worldwide Partner)인 삼성전자가 최근 올림픽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 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각 종목 대표 글로벌 리그와의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인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각 스포츠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 올림픽 종목이 되기까지의 여정, 개방성(Openness)에 대한 스토리를 담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treet League Skateboarding, SLS), 프로 브레이킹 투어(Pro Breaking Tour, PBT), 월드서프리그(World Surf League, WSL)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다큐멘터리 1부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편은 1980년대 길거리 문화로 시작해 무언의 규칙과 서로 간의 존중을 바탕으로 형성된 스케이트보드 커뮤니티와 2024 파리 올림픽을 준비하는 선수들의 여정을 역동적으로 보여준다.
순차적으로 공개될 2부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편은 힙합 문화로부터 한 지역에서 시작된 브레이킹의 글로벌 확산 과정을 소개하고, 각자의 열정과 창의성을 응원하는 브레이킹 커뮤니티 문화를 소개한다.
3부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편은 예측할 수 없는 파도에 모든 것을 맡기는 서핑이 자연환경과 사람의 조화를 바탕으로 대중적인 스포츠로 성장하는 과정을 조명할 예정이다.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종목별 전설적인 선수들인 △숀 톰슨(Shaun Tomson, 남아프리카, 서핑) △에릭 코스톤(Eric Koston, 미국, 스케이드보드) △데이빗 쉬리브만(David “Kid David” Shreibman, 미국, 브레이킹)와 2024 파리 올림픽 출전을 준비하는 팀 삼성 갤럭시(Team Samsung Galaxy) 선수들인 △요한 디페이(Johanne Defay, 프랑스, 서핑) △스카이 브라운(Sky Brown, 영국, 스케이트보드) △그레이스 써니 최(Grace “Sunny” Choi, 미국, 브레이킹) 등이 출연했다.
※ 팀 삼성 갤럭시는 삼성전자가 2024년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의 공식 파트너 활동으로 운영하는 홍보대사 선수단임
미국 스케이트보드의 아이콘이자 스케이트보드 매거진 창립자인 에릭 코스톤(Eric Koston)은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스케이트보드만의 독특한 문화와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케이트보드 종목에 출전하는 팀 삼성 갤럭시 오렐리앙 지로(Aurelien Giraud) 선수는 “스케이트보드는 자유 그 자체라고 생각한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이번 다큐멘터리를 보고 스케이트보드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스케이트보드, 브레이킹, 서핑이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되기까지 각 커뮤니티의 문화를 발전시켜온 많은 사람들의 열정을 응원한다”며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각 종목과 선수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 열린 마음을 통한 혁신과 도전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큐멘터리 3부작은 각 리그의 글로벌 이벤트에 맞춰 공개될 예정으로 이달 20일 SLS 샌디에이고 챔피언십 투어, 27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프로 브레이킹 투어, 다음 달 22일 월드서프리그 타히티 프로에서 각각 상영될 예정이다.
1부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편은 현재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2부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편과 3부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편은 각각 이달 25일과 다음 달 21일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treet League Skateboarding, SLS), 프로 브레이킹 투어(Pro Breaking Tour, PBT), 월드서프리그(World Surf League, WSL)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다큐멘터리 1부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편은 1980년대 길거리 문화로 시작해 무언의 규칙과 서로 간의 존중을 바탕으로 형성된 스케이트보드 커뮤니티와 2024 파리 올림픽을 준비하는 선수들의 여정을 역동적으로 보여준다.
순차적으로 공개될 2부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편은 힙합 문화로부터 한 지역에서 시작된 브레이킹의 글로벌 확산 과정을 소개하고, 각자의 열정과 창의성을 응원하는 브레이킹 커뮤니티 문화를 소개한다.
3부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편은 예측할 수 없는 파도에 모든 것을 맡기는 서핑이 자연환경과 사람의 조화를 바탕으로 대중적인 스포츠로 성장하는 과정을 조명할 예정이다.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종목별 전설적인 선수들인 △숀 톰슨(Shaun Tomson, 남아프리카, 서핑) △에릭 코스톤(Eric Koston, 미국, 스케이드보드) △데이빗 쉬리브만(David “Kid David” Shreibman, 미국, 브레이킹)와 2024 파리 올림픽 출전을 준비하는 팀 삼성 갤럭시(Team Samsung Galaxy) 선수들인 △요한 디페이(Johanne Defay, 프랑스, 서핑) △스카이 브라운(Sky Brown, 영국, 스케이트보드) △그레이스 써니 최(Grace “Sunny” Choi, 미국, 브레이킹) 등이 출연했다.
※ 팀 삼성 갤럭시는 삼성전자가 2024년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의 공식 파트너 활동으로 운영하는 홍보대사 선수단임
미국 스케이트보드의 아이콘이자 스케이트보드 매거진 창립자인 에릭 코스톤(Eric Koston)은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스케이트보드만의 독특한 문화와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케이트보드 종목에 출전하는 팀 삼성 갤럭시 오렐리앙 지로(Aurelien Giraud) 선수는 “스케이트보드는 자유 그 자체라고 생각한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이번 다큐멘터리를 보고 스케이트보드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스케이트보드, 브레이킹, 서핑이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되기까지 각 커뮤니티의 문화를 발전시켜온 많은 사람들의 열정을 응원한다”며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각 종목과 선수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 열린 마음을 통한 혁신과 도전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큐멘터리 3부작은 각 리그의 글로벌 이벤트에 맞춰 공개될 예정으로 이달 20일 SLS 샌디에이고 챔피언십 투어, 27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프로 브레이킹 투어, 다음 달 22일 월드서프리그 타히티 프로에서 각각 상영될 예정이다.
1부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편은 현재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2부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편과 3부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편은 각각 이달 25일과 다음 달 21일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상래 2024-04-21 09:56:26
포커스 공감
-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 Photo’ 방문객 10만 명 돌파 수원-삼성전자가 에버랜드에서 운영 중인 ‘갤럭시 스튜디오 Photo’가 1020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하고 성황을 이루고 있다.지난 달 19일 오픈한 ‘갤럭시 스튜디오 Photo’는 ‘갤럭시 AI’에 기반한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4주 만에 누적 방문...
- 오므론헬스케어, 8년 연속 ‘5월은 혈압 측정의 달’ 글로벌 캠페인 참여 서울-오므론헬스케어는 세계고혈압학회가 주관하는 ‘5월은 혈압 측정의 달(MMM, May Measurement Month)’ 글로벌 캠페인에 8년 연속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가정혈압과 심전도 기록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돕는다는 방침이다.‘5월은 혈압 측정의 달’은 세계고혈압학회가 고혈압의 위험성...
- 산업부-KOTRA, 일본 최대 버라이어티숍 ‘LOFT’에 중소 입점 도와 서울-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5월 16일부터 이틀 간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일본 로프트(LOFT) 일대일 입점 상담회’를 개최한다. 역대급 엔저에 따른 일본 내 외국인 관광객 소비 특수와 4차 한류붐을 활용해 국내 프리미엄 소비재 기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로프트(LOFT)는 일본 전역에 ...
- 스포츠와 스타일을 충족하는 공간 ‘나이키 강남’ 리뉴얼 오픈 서울‘나이키 강남(Nike Gangnam)’이 나이키만의 디지털 혁신이 살아 숨쉬는 역동적인 공간으로 새 단장 후 5월 15일 문을 연다.새롭게 단장을 마친 나이키 강남은 총 3층(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서울 도심 속에서 스포츠와 여러 활동을 원하는 남녀노소 모든 이들에게 기여하기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엄선된 최고의 나이키와 조...
포커스 튜브
포커스 로그
- 파이널스파크, 인간 뉴런을 사용한 최초 바이오 컴퓨팅용 원격 연구 플랫폼 출시 브베, 스위스-스위스의 선구적인 바이오 컴퓨팅 스타트업인 파이널스파크(FinalSpark)가 전 세계 연구자들이 체외 생물학적 뉴런을 원격으로 실험할 수 있는 최초의 온라인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16개의 인간 뇌 오가노이드(organoids)에 24시간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세계 최초의 리빙 프로세서(living processor) 개발을 목표로...
- 삼성전자,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을 위한 ‘기프트 펀딩’ 캠페인 시작 수원-삼성전자가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에 꼭 필요한 선물을 주고 받는 ‘세상 모든. 축하의 순간엔 기프트 펀딩(Gift Funding)’ 캠페인을 16일부터 시작했다.삼성전자는 지난해 선보였던 예비 신혼부부 대상의 ‘비스포크 웨딩 펀딩’에 이어,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삼성 기프트 ...
- 아픈 아이들을 응원하는 RMHC Korea, 가정의 달 의미 있는 행사 진행 서울-장기입원 및 통원치료를 받는 소아환자와 가족을 위한 주거복지시설인 ‘Ronald McDonald House (RMH) 양산’을 병원 옆에 건립해 운영 중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 Korea)가 지난 5월 3일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치료 중인 아이들을 대상으로 ‘RMHC와 하우스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후원 제품 간식꾸러미를 선...
- 킹슬리벤처스, 2024 예술분야 창업도약 지원사업 ‘킹스맨 트리니티’ 선정 워크숍 진행… 예술분야 창업기업 육성 시작 서울-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킹슬리벤처스가 지난 5월 7일 진행된 선정 워크숍을 시작으로 ‘2024 킹스맨 트리니티(Kingsman Trinity)’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킹슬리벤처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 예술분야 창업도약 지원사업-유형①’의 운영 액셀러레이터로 선정됐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