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2-10-30 07:56:36
기사수정


  • 공주 대학로 페스타 ‘웰컴투신관동’ 포스터


공주-세계유산도시이자 2022년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된 충남 공주시에서 신개념 거리축제인 ‘2022 공주 미래기억도시 페스타’가 10월 29일, 30일 이틀간 신관동 대학로 거리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신관동을 알리고, 공주에 젊은이의 거리인 대학로와 신규 상권이 있는 ‘신관동’을 브랜딩하기 위해 ‘웰컴 투 신관동’ 행사가 개최된다.

‘백제의 고도’라는 역사성을 잠시 내려놓고, 오롯이 젊은이의 콘셉트에 맞는 그동안 공주에서는 해보지 못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10월 29일에는 대학로 거리 일원에서 마임과 서커스, 버스킹, 댄스 공연 등 할로윈 콘셉트에 맞춘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30일에는 DJ G-Park(개그맨 박명수)이 디제잉하는 신나는 EDM 파티 ‘명수야 놀자’가 저녁 6시부터 진행된다.

공주시는 그동안 공산성, 무령왕릉 등 특정 이미지를 떠올리는 경향이 많았던 만큼 이번 축제를 계기로 다양한 지명을 브랜딩함으로써 공주의 다양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공주문화재단 이준원 대표이사는 “공주문화도시는 미래기억을 품은 도시이고 그래서 미래기억에 관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만들어서 공주시민과 출향민 나아가 방문객까지 공주에 대한 미래기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의 성공을 통해 꾸준히 공주의 소규모 읍면 단위까지 브랜딩을 확장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공주문화재단 개요

2020년 출범한 공주문화재단은 시민들과 함께 성장해왔다.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며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과 차별화한 전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문화예술 활성화 및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