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 파트너스 메리 케이의 민간 부문 지원을 통해 해양 관리자의 해양 환경 보호를 돕는 혁신 정책 발표 - 통찰력 있는 지침, 의사 결정 지원 도구 및 해양 실무자를 위한 실용적 지식을 갖춘 혁신적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척하는 프로젝트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02-12 10:04:26
기사수정


국제자연보호협회의 엘리자베스 맥레오드와 UNEP의 올레 베스테가르드가 ‘해양보호구역(MPA) 개선을 위한 혁신: MPA 계획 및 관리를 위한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이라는 제목의 IMPAC5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밴쿠버, 캐나다-해양 보존 관리자와 실무자, 글로벌 전문가, 고위 공무원들이 2월 3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제5회 국제해양보호구역회의(IMPAC5)를 위해 캐나다 밴쿠버에 모였다.


IMPAC5는 해양 보존 관리자, 실무자 및 의사 결정권자로 구성된 글로벌 커뮤니티 내에서 지식을 교환하기 위한 대표적인 회의로 알려져 있다. 이 회의는 최근의 과학적 성과를 집중 조명하고 경험과 모범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해양 생물다양성 보존을 강화하는 동시에 바다의 자연 유산과 문화유산을 보호할 기회를 제공한다.


‘해양보호구역(MPA) 개선을 위한 혁신’이라는 제목의 IMPAC5 심포지엄에서는 MPA 계획 및 관리를 위한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을 단독으로 사전 공개했다. 이 학습 플랫폼에서 MPA 기획자와 실무자는 실제 접근법을 통해 그들이 직면하는 핵심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심포지엄에서는 해양 보존과 관련된 각계의 목소리를 전함으로써 모든 레벨의 이해 관계자 간에 해양 관리 개선을 위한 지식 공유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했다.


효율적으로 보호되는 해양의 비중이 3퍼센트 미만에 불과한 이 시점에 보호 구역을 늘리기 위해서 세계적으로 우리의 노력을 시급히 강화할 필요가 있다. 또한 해양 보존 및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해양보호구역의 유효성도 개선해야 한다. 최근 채택된 글로벌 생물다양성 프레임워크(GBF)에는 지구 해양과 육지의 30퍼센트를 보호하고 퇴화한 토지와 바다 경관을 2030년까지 복원한다는 주요 목표가 포함되어 있다.


국제자연보호협회(The Nature Conservancy) 세계 산호초보호 총괄인 리지 클로드 박사는 “이와 같이 야심 찬 해양 관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류가 배운 교훈과 모범 사례를 확보하는 것은 핵심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한 솔루션 도출과 더불어 해양 환경 보존 과정의 우선순위”라고 언급했다.


과학적 혁신과 새로운 기술 및 글로벌 모범 사례를 활용함으로써 해양 관리자는 전 세계 해양 생태계가 직면하고 있는 중대한 위협에 보다 잘 대처할 수 있다.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의 프로그램 책임자 올레 베스테르가르는 말한다. “MPA는 해양의 건전성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열쇠입니다. 하지만 다각적 지원 없다면 언제까지나 효율적일 수만은 없습니다. 개선된 MPA 결정과 관리, 지식 공유, 협업 등을 가능하게 하는 결정 지원 도구가 있어야만 해양 이해 관계자들에게 해양 보호 능력을 높이는 데 필요한 지원을 해줄 수 있습니다.”


메리 케이의 최고운영책임자 데버러 기빈스는 이렇게 말한다 “메리 케이는 UNEP를 비롯한 전 세계의 다른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인 해양을 보호하기 위해 TNC를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단체들은 우리의 수로를 보존하는 싸움에서 최전방에 있으며, 메리 케이의 자금 지원을 통해 이들이 우리의 바다가 다음 세대까지도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자원을 갖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국제자연보호협회(TNC) 소개


국제자연보호협회는 모든 생명이 의존하는 땅과 물을 보존하는 데 전념하는 국제 보전 단체이다. TNC는 과학의 안내에 따라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도전에 맞설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해결책을 도출하여 자연과 사람들이 함께 번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NC는 기후 변화에 대처하면서 땅, 물, 바다를 전례 없던 규모로 보존하고 식량과 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도시가 지속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79개 나라와 지역에서 활동하는 TNC는 지역 공동체, 정부, 민간 부문, 기타 파트너를 아우르는 협력적 접근법을 이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nature.org 에서 확인하거나 트위터에서 @nature_press를 팔로우하십시오.


유엔환경계획(UNEP) 소개


UNEP는 환경 문제에 관한 활동을 하는 세계적 기구이다. UNEP는 미래 세대에 해를 끼치지 않고 현재 세대의 삶의 질을 개선하도록 국가와 국민을 고취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활동하도록 함으로써 환경 보호를 위한 리더십을 제공하고 파트너십을 촉구한다.


메리 케이 소개


여성이 넘기 어려웠던 유리 장벽을 깬 초창기 인물 중 한 사람인 메리 케이 애시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목표로 1963년에 그녀의 꿈이었던 뷰티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은 35개 이상의 국가에서 수백만 명의 독립 영업 인력을 보유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회사로 꽃을 피웠다. 기업가 정신을 개발하는 회사인 메리 케이는 교육, 멘토링, 옹호, 네트워킹, 혁신을 통해서 여성의 커리어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리 케이는 뷰티의 기반이 되는 과학에 투자하며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 보충제, 향수 등을 제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메리 케이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비즈니스 우수성을 홍보하는 데 집중하는 전 세계 조직과 파트너 관계를 맺으며, 암 연구를 지원하고, 양성평등을 발전시키고, 가정 폭력의 생존자를 보호하고, 지역 사회를 아름답게 만들고,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도록 격려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marykayglobal.com 에서 확인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링크트인을 조회하거나, 트위터에서 팔로우하십시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