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미디어센터,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똑똑! 미디어 클래스’ 참여기관 모집 - 화성시문화재단, 3~11월 미디어 취약지역,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미디어 프로그램 제공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02-13 20:17:24
기사수정


화성시미디어센터,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똑똑! 미디어 클래스’ 참여기관 모집


화성-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미디어센터는 ‘2023년 찾아가는 교육 똑똑! 미디어 클래스’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미디어 교육 접근성이 낮은 화성시 서남부권을 우선으로 하며 △학교 미디어교육 △소외계층(노인, 장애인, 다문화 등) △유아돌봄센터 등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미디어 역량 강화 및 원활한 미디어 생활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이다.


교육은 다양한 미디어 분야(방송, 라디오, 영상, 출판, 소리, 공동체 미디어 등) 중 희망 장르를 접수받아 강좌 매칭을 통해 진행한다. 기관에서 원하는 교육을 지원하는 만큼 교육 수요자 중심의 계층형, 맞춤형 교육 운영이 가능하다. 더불어 공모에 선정된 단체는 전문 미디어 강사, 미디어 장비, 교육 컨설팅 등 필요한 제반 사항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 운영 기간은 3월 6일(월)부터 11월 24일(금)까지다.


공고문은 화성시문화재단 및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2월 13일(월)부터 2월 24일(금)까지 공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은 ‘똑똑! 미디어 클래스’를 통해 미디어 장벽을 점진적으로 해소하고, 자발적인 미디어 활동가를 육성해 지역 간의 문화·미디어 격차를 극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미디어센터는 화성시민을 위한 건강한 미디어 제반 환경을 마련하고, 미디어센터 거점 역할 수행을 위한 활동 콘텐츠 아카이브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2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