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02-17 08:56:29
기사수정


왼쪽부터 최항석 한국성인교육학회 학회장과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2월 13일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한국성인교육학회와 화성시민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기관인 한국성인교육학회(학회장 최항석)는 성인교육학을 공부하는 학자 및 관련 활동 종사자들로 구성된 단체로서 성인 교육과 더불어 평생학습, HRD(인적자원개발), 다문화 및 상호 이해 교육, 부모 교육, 특수 교육 등 다양한 교육학의 영역에서 깊이 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화성시 독서문화진흥과 평생교육 공공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협약의 주요 내용은 △화성시민의 독서문화진흥사업을 위한 교류 협력 △지역사회 평생 교육 활성화와 인문학적 소양 증진을 위한 교류 협력 △시민 배움과 성장을 위한 지식, 정보, 자원의 교류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2023년 도서관시민학교’ 등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이 추진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도서관은 인문학의 발상지이자 더욱 풍성하게 꽃 피울 수 있는 곳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풍요로운 인문학적 지식이나 교양을 화성시민과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협약에 참석한 홍승경 화성시문화재단 독서문화진흥팀 팀장은 “다양한 선진 기관과의 꾸준한 교류 협력으로 양질의 독서문화서비스를 개발해 화성시민이 즐겁게 배우며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립도서관 소개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