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제1회 HR서비스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국내 ‘HR서비스산업’ 태동 70년, 협회 설립 30년 만에 열린 기념식 -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 산업인 및 기업대상 등 12개 부문 시상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02-22 12:28:00
기사수정

김정현 회장 개회사

서울-한국HR서비스산업협회(이하 협회)가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고용노동부, 한국경영자총협회, 경제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제1회 HR서비스산업인의 날’ 및 ‘HR서비스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HR서비스산업인의 날은 협회가 설립된 지 30년 만에 HR서비스산업의 산업적 위상과 국민 일자리 창출 기여를 알리고, 2만여 기업과 산업인의 노고와 사기를 진작하고자 제정한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HR서비스산업의 건전한 성장과 근로자 보호에 기여한 기업 및 기업인을 대상으로 노고를 격려해, 산업계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을 시상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정현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산업은 도급, 용역, 고용 서비스의 인적 자원 기반 비즈니스로 IMF 위기 극복부터 지금의 코로나 사태까지 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산업인의 날을 시작으로 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력을 높이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축사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HR서비스산업은 도급, 용역, 고용서비스 등을 통해 미스매치 해소 등 효율적인 인력 관리를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산업 분야”라며 “상품과 서비스 트렌드가 수시로 바뀌는 시대에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지원하면서, 현장의 노동자 보호를 위한 많은 노력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의 건전한 성장과 근로자 보호, 협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기업에 대한 상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은 12개 부문을 시상했는데 산업인대상에 △구자관 책임대표사원(삼구아이앤씨), 기업대상에는 △더 케이텍(대표 박영진) △유니에스(대표 이용훈) △제일비엠시(대표 김정현), 유공자는 △정정부 회장(서한통상)이 수상했다.


부문별 수상에서 산업 선도 부문에 △KS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 △거성지엠에스(대표 양봉조) △네트론(대표 이승석) △맨토스파워(대표 최영은) △맨파워코리아(대표 문용기) △미디어윌네트웍스(대표 김병섭) △발렉스서비스(대표 김주성) △벨에스엠(대표 이수한) △보보스링크(대표 홍형표) △서한기업(대표 정정부) △아람인테크(대표 이서윤) △아이비커리어(대표 황인범) △엠제이플렉스(대표 김시출) △월드지엠에스(박중길 대표) △유안로지스틱스(대표 손정명) △케이탑(대표 조형호) △티오에스코리아(대표 이승우) △현대에쓰앤에쓰(대표 이재욱) △휴먼스탭스(대표 이명진) △휴플러스(대표 정해정)가 수상했다.


근로자 보호 부문은 △네트론(대표 이승석) △보보스링크(대표 홍형표) △삼신테크(대표 신동익) △삼영물류(대표 이상근) △신우산업관리(대표 전용수) △제이엠피코리아(대표 노수열) △어울림HRS(대표 이승원) △케이탑(대표 조형호) △토탈에스이엠시스템(대표 안현민)이 수상했다.


사업 혁신 부문에서는 스탭스(대표 박천웅)가 공공고용지원 부문은 △유니에스(대표 이용훈) △티이에스(대표 이봉주) △케이잡스(대표 김우진)이, 사회공헌 부문은 △더뉴인(대표 김태홍) △제일에스피(대표 김자성), 산업안전 부문에는 △다인솔루션(대표 남덕우) △유피에스(대표 황재문), 강소기업 부문은 △더뉴인(대표 김태홍) △마강(대표 이명미) △잡스랩(대표 박경훈) △클라인(대표 신동열)이 수상했다.


개인 수상 부문으로는 전문경영인 부문에 △박영진 대표(더 케이텍) △김주성 대표(발렉스서비스) △이수한 대표(벨에스엠)가 여성경영인 부문에는 이서윤 대표(아람인테크), 청년기업인 부문은 배강호 대표(케이웍스코리아)가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현 회장 등 협회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과 외빈으로 △김영주 국회부의장(더불어민주당) △김형동 의원(국민의힘) △양향자 의원(무소속) △이동근 경총 상근부회장 △김유진 근로기준정책관 △남영찬 법무법인클라스 대표 △양규현 아주경제 사장 △김용관 아웃소싱타임스 대표 △이호 프라임경제 국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HR서비스산업 소개


HR서비스사업은 인적 자원 관련 사업 지원 서비스업을 총망라하는 비즈니스로, 흔히 아웃소싱 사업이라고도 한다. 대개 정보 기술에 기반을 둔 아웃소싱 사업을 IT아웃소싱이라 하고 인적 자원에 기반을 두면 HR서비스사업 또는 HR아웃소싱이라고 한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생산, 물류, 유통, 콜센터 등의 도급사업과 경비, 청소, 시설관리 등의 용역사업 그리고 취업 포털, 전직 지원, 인재 파견 등의 고용 서비스 사업을 모아 하나의 산업 군인 HR서비스산업으로 칭하고 있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소개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1992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의 인적 자원 서비스 사업자 단체로 고용 창출, 고용 안정, 근로자 보호, 인적 자원 서비스 산업의 건전한 성장 및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회원 기업은 취업 포털, 근로자 파견, 헤드헌팅, 전직 지원, 아웃소싱 등 고용 및 인적 자원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업자이다. 협회는 대외적으로 세계고용연맹 한국대표단체, 한국경영자단체연합회와 경영자총협회 회원단체로 활발한 연대 및 정책 활동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taffs.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