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패스파인더, 3월 ‘열정으로 사는 인생 세미나’ 성료…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비법 등 공유 - 삶의 열정을 찾고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비법 공개 - 세미나 참석 대상자 3주 무료 비전 코칭 제공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04-01 04:42:15
기사수정
활발히 소통하며 세미나를 이어가는 장면

서울-패스파인더(이사 장분도)가 3월 25일 강남 스파크플러스 4호점에서 ‘열정으로 사는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패스파인더는 2009년부터 약 14년간 젊은 직장인, 청년들의 삶의 비전을 찾아주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는 라이프 코칭 전문 교육 플랫폼으로, 매달 특별 세미나를 열어 이들에게 삶의 노하우를 전파하고 있다. 국내외 대기업 임원 등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약 1만명이 넘는 사람들을 만나 특별 세미나, 돈 습관 | 관계 | 시간 관리 클래스, 라이프 코칭 등을 진행하는 등 큰 관심을 받는 중이다.


특히 이번 3월 ‘열정으로 사는 인생 세미나’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빠르고 확실하게 이룰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 참석자는 고등학생부터 40대까지 다양했으며, 장분도 라이프 코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의 특징과 더불어 어떻게 하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을지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장 코치는 “성공한 사람은 열정이 있다. 열정을 찾는 방법은 내가 누구이고, 내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지 아는 것”이라며 경제적 자유와 열정의 관계를 언급했다. 또 “열정은 찾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걸 발견하는 것”이라며 자신에 대해 잘 아는 것의 중요성을 여러 번 강조했다.


약 2시간의 세미나 동안 꿈의 선명도 테스트, 패션(Passion) 액티비티, 인생 질문법 총 3개 활동을 세미나 참석자와 활발히 소통하며 시연했다. 이 활동을 통해 막연했던 꿈의 해상도를 높이고, 인생의 본질에 깊이 다가가는 경험을 제공하며 많은 이의 박수를 받았다.


강의가 끝난 후 남겨진 쪽지에는 ‘100가지 중 1가지만 얻어가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10가지 이상 얻어갑니다’, ‘나를 찾고 알아가는 경험을 하게 된 세미나였던 것 같습니다’, ‘40대입니다. 자극이 필요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자극이 아니라 충격이 왔습니다’, ‘미국 강연장에 온 줄 알았습니다’ 등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다는 평이 주를 이뤘다.


세미나 끝 무렵 장 코치는 누구나 자신 안에 있는 답을 찾을 수 있으나 옆에서 함께 이야기를 이끌어 줄 사람 또는 커뮤니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세미나 참석자 대상으로 3주 무료 비전 코칭을 깜짝 선물로 공개하며 본인이 그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 나섰다. 3주 비전 코칭은 4월 1일 이번 주 토요일 저녁부터 시작되며, 행복하고 성공한 삶을 살기 위해 내 안에 있는 꿈의 씨앗을 발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패스파인더는 매달 특별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4월 22일에는 ‘부자들의 5가지 비밀 세미나’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좋은 팁을 전달할 것으로 전망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미나 참가 및 자세한 내용은 패스파인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스파인더22 소개


2009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교육 컨설팅 회사로 시작한 패스파인더는 저마다 각자의 길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 코칭과 멘토링을 통해 삶의 길잡이가 돼 왔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보잉, KPMG 등 미국 대기업과 한국의 수많은 학생, 학부모, 직장인 및 공직자를 대상으로 라이프 코칭, 리더십, 멘토링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pfx.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