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04-03 09:11:07
기사수정
충청북도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청주-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은 3월 31일 박달재수련원에서 충북도 내 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연합 발대식에는 19개 참여기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주성훈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청소년 헌장 낭독, 참여기구 연합 추진위원회 출범 선언 등으로 이어졌다.


이어 참석한 청소년들 간 화합을 위한 교류 활동과 청소년참여예산학교와 연계해 청소년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진행됐다.


한편 참여기구 연합 추진위원회는 참여기구 간 연합 및 연대를 위해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임시 조직한 위원회로, 각 지역 참여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구성됐다. 추진위원회는 서로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청소년들이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충청북도 내 모든 청소년 위원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청소년 활동의 새 발걸음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active.cbyouth.net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7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