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2023년 장애인의 날 기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특강 진행 - ‘발달장애와 행동주의 교육방법’ 주제로 4월 21일(금) 개최 -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발달장애인 행동지원 전문성 강화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04-08 09:16:15
기사수정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ABA교육 강의실에서 수강생들이 응용행동분석 관련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성남-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2023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 21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발달장애와 행동주의 교육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발달장애인 행동지원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교육은 발달장애 아동의 특성 이해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문제행동을 예방하거나 행동 기능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국제행동분석가(BCBA)인 한마음복지관 이도영 실장이 맡는다.


수강료는 무료며, 교육 장소는 복지관 내 1층 점자도서관 ABA강의실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강생은 25명 선착순 마감된다.


‘발달장애와 행동주의 교육방법’ 특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기능강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마음복지관 소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시설이자 지역사회 문화공간이다.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통합을 목표로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지원하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