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04-13 07:57:31
기사수정
미디어아트 워크숍 ‘프로젝션 맵핑 - 화성, 빛의 옷을 두르다’ 포스터

화성-재단법인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지역 기반의 청년층 미디어아트 전문가 양성을 위한 미디어아트 워크숍 ‘프로젝션 맵핑 - 화성, 빛의 옷을 두르다’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화성시, 경기콘텐츠진흥원, 화성시미디어센터의 매칭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션 맵핑’은 정형화된 사각형 스크린을 벗어나 건물과 그 외의 피사체에 영상을 투영하는 미디어아트 퍼포먼스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청년층 및 생활권역(19~40세 학생 및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4월 23일(일)까지 관련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직무연관성,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 다각적인 평가지표 심사를 거쳐 교육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프로젝션 맵핑’ 강의는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디어아트 최종천 작가가 주강사, 홍만석 PD가 보조강사를 맡는다. 교육은 5월 1일(월)부터 5월 30일(화)까지 주 2회씩 총 10회차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최종 성과물은 시민 대상의 프로젝션 맵핑 시연회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교육생 커뮤니티 그룹 활동으로 화성시미디어센터와 함께 미디어아트 협업 등을 하게 된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미디어 전문가 양성이라는 센터 설립 취지에 맞게 지역 청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교육생들은 이번 프로젝션 맵핑 프로그램 과정을 통해 빛나는 도시 화성시를 빛의 옷으로 입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미디어아트 워크숍 ‘프로젝션 맵핑 - 화성, 빛의 옷을 두르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란에서 확인하거나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