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04-18 22:16:20
기사수정

2022년 스마트 수·과학실 활동


서울-서초스마트유스센터(관장 백기웅)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스마트 수·과학실 사업을 2022년에 이어 2023년 2차년도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수·과학실 사업은 미래 인재의 수학·과학 흥미 증진 및 역량 제고를 위해 첨단 과학기술 분야 전문 인프라를 활용해 탐구실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년 스마트 수·과학실은 교육과정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국가자격 청소년지도사 인력풀을 활용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올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공통 프로그램과 연령대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공통 프로그램은 전 연령대가 신청할 수 있으며 ‘생활을 바꾼 위대한 과학자와 수학자들’이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8세~13세(초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돌고 도는 물’ 프로그램 외 4종, 14세~16세(중학)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생태계’ 프로그램 외 2종, 17세~19세(고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오염과 미래’ 프로그램 외 1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신청기관(학교)에서 선택할 수 있다.


올해 서초스마트유스센터 2층에 있는 메타버스 스페이스 공간에 상시 체험 공간인 ‘수·과학 ZONE’을 새롭게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수·과학 ZONE’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수학 또는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관련 도서를 접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의 백기웅 관장은 “2023년 스마트 수·과학실 2차년도 운영을 통해 더욱 많은 청소년에게 수학과 과학 관련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그로 인해 청소년의 개인 역량 향상과 수학 및 과학에 대한 흥미를 향상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스마트 수·과학실은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며 서초스마트유스센터 혹은 신청기관(학교)에서 진행할 수 있다. 청소년 10명 이상 구성돼 있다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강사비, 재료비 등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절차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 홈페이지 또는 메타버스 홈페이지, 구글 등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접수 이후 담당자의 확인,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접수 및 문의와 관련된 내용은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스마트 수·과학실로 연락하면 된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y.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