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10-20 10:01:50
기사수정

나눔·선행표창 수상자로 선정된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김복일 행정부회장


아산-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회장 이평우)는 나눔·선행표창 수상자로 선정위원회 회의를 통해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김복일(남, 61세, 부산광역시 동래구) 행정부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는 1997년도 대한민국장애인후원회(통칭)로 설립 목적을 토대로 서울타워호텔에서 설립된 봉사하는 단체로, 장애인 지원 유공자 및 체육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은 단체다. 대한민국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생활화를 통해 장애인 체력 향상과 재활을 목적으로 건전하고 명랑한 사회 기풍을 조성하는 단체다.


수상자로 선정된 김복일 행정부회장은 2006년 제1회 부산광안리 장애인·비장애인 전국파워리프팅대회 지원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중증장애인과 장애인가정에 전자제품과 컴퓨터 지원 등의 장애인 후원과 지원사업을 중점으로 해왔으며, 한부모·다문화가정·독거노인 지원 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온 인물로 대한민국장애인후원단체에 봉사를 실천해왔다.


나눔·선행표창선정위원장인 이평우 회장은 “이번 2023년 선정위원회를 통해 수상자로 선정된 김복일 행정부회장은 항상 대한민국의 장애인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펼치는 실천·봉사·나눔 히어로로 모범적인 인물이며, 끝으로 다시 한번 김복일 행정부회장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모범이 되는 봉사·나눔 실천을 꾸준하게 이어가시길 원한다”고 말했다.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소개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는 1997년도 대한민국장애인후원회(통칭)로 설립 목적을 토대로 서울타워호텔에서 설립된 봉사하는 단체며, 장애인지원 유공자로 체육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단체다. 대한민국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생활화를 통해 장애인 체력 향상과 재활을 목적으로 건전하고 명랑한 사회 기풍을 조성한다. 아울러 장애인체육경기단체(생활체육)를 총괄하며 우수한 경기지도자를 양성·후원하고 한국의 재가 장애인의 발전과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대한민국 정착에 노력하고, 이를 토대로 통일 대한민국에 앞장서며 대한민국의 향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대한민국의 장애인 후원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