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볼버디지털 신작 ‘탈로스의 법칙2’ 게임 포털의 글라도스가 리뷰 - 최근 대두되는 AI 보이스가 아닌, 글라도스 역의 성우 엘런 매클레인 직접 참여 - 언리얼5의 3D 그래픽, 생각할 만한 주제 거리 등 전체적으로 풍성한 볼륨의 퍼즐게임 - 11월 3일 출시 이후 스팀 기준 ‘압도적 긍정적’ 평가 기록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11-08 10:04:12
기사수정

글라도스의 탈로스의 법칙2 리뷰 영상(GLaDOS Plays The Talos Principle 2)


탈로스의 법칙2 리뷰 섬네일


오스틴, 텍사스-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 Games)의 퍼블리싱과 시리어스 샘 시리즈로 유명한 개발사 크로팀(Croteam) 개발의 3D 1인칭 퍼즐게임 ‘탈로스 법칙 2’이 한국시간 11월 3일 출시 이후, 스팀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 퍼즐게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디볼버디지털은 게임 ‘포탈’에 등장하는 인공지능 GLaDOS(글라도스)에게 리뷰 코드를 제공했고, 그가 인류 멸종 이후 자아를 가진 로봇들이 세상을 지배하는 미래에 대한 게임에 흥미를 보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글라도스는 큐브, 압력 패드, 레이저 빔, 포털 등을 특징으로 하는 또 다른 1인칭 퍼즐 게임이 있다는 사실에 놀람과 함께 탈로스의 법칙 2에는 쓰다듬을 수 있는 고양이들이 있다는 것에 질투를 느꼈다.


물론 최근 유행하는 AI 기술을 활용한 목소리 합성 영상이 아닌, 글라도스의 성우 엘런 매클레인 본인이 출연한 게임 ‘포털’과의 컬래버레이션이다.


‘탈로스의 법칙 2’는 PC, 플레이스테이션 5, 그리고 Xbox 시리즈 X에서 출시됐으며 가격은 3만2000원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는 디볼버디지털 공식 트위터(@Devolverkr)와 공식 홈페이지(http://talosprincip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볼버 디지털 소개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 Inc.)은 텍사스 오스틴에 본사를 둔 인디 게임 퍼블리싱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다. 2009년 설립해 현재까지 전 세계에 독창적인 명작 게임들을 배급하고 있다. 인디 개발사의 표현의 자유를 중시하며 게이머 정신에 충실한 회사다.


웹사이트: https://www.devolverdigital.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