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12-23 12:44:27
기사수정

12월 22일 조달청에서 진행된 G-PASS 지정기업 간담회에서 김윤상 조달청장과 구루미 이랑혁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AI 화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조달청이 지정하는 ‘2023년 4분기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는 구루미가 해외 조달 시장에서의 전략적 확장을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았음을 의미한다.


구루미는 혁신적인 AI 화상 기술을 기반으로 △세상에서 가장 큰 온라인 독서실 ‘구루미 캠스터디’ △실시간 화상회의, 교육, 라이브 등이 가능한 ‘구루미 Ai비즈’ △HRD, LMS 등 통합 교육 플랫폼 ‘구루미 Ai에듀’ △화상과 미러링 기술을 활용한 ‘구루미Ai금융’ △생성형Ai응용 서비스 ‘구루미Ai스페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350만 누적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교육 및 금융 산업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이번 G-PASS 기업 선정으로 구루미는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수출 상담회 참여 등 해외 조달 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또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시 ‘G-PASS 기업 마크’ 부착을 통해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인증한 기술력과 신뢰성을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됐다.


현재 구루미는 UAE 경제사절단 참여 이후 KOTRA의 해외 거점 지원 사업을 통해 UAE에 현지 거점을 마련하고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 및 해외 진출을 논의하고 있다.


구루미 이랑혁 대표는 “G-PASS 선정은 구루미가 해외 시장에 대한 수출 경쟁력을 갖춘 기업임을 대한민국 조달청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중동 시장에서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 및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루미 소개


구루미는 2015년 9월 설립돼 35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국민 AI 화상 플랫폼이다. △비대면 온라인 독서실 ‘구루미 캠스터디’ △화상 회의, 화상 교육, 라이브 웨비나, 화상 교육이 가능한 ‘구루미 비즈’ △AI 다자 화상 채팅 ‘구루미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루미는 웹 RTC 기술을 활용해 Window, Mac 등 다양한 OS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어 사용자 접근성이 높다. 또 암호화된 서버·통신으로 영상 탈취를 100% 방지하고, 커뮤니케이션 영상과 공유 파일 자료를 저장하지 않아 강력한 보안성을 갖췄다. 이 밖에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제도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분야 인증을 획득해 750개의 공공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현재 영어, 일본어, 중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3년 상반기부터 더 많은 해외 사용자를 확보하고 매출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biz.gooroomee.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7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