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iognosys, 생물약제학 및 정밀 의학 연구 발전 위해 Alamar Biosciences와 프로테오믹스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전략적 파트너십 통해 Alamar의 NULISA 분석과 바이오플루이드 기반 프로테오믹스 공동 과학 연구 포함하는 방향으로 Biognosys 서비스 확장 - 2024 AACR 연례 회의에서 Biognosys의 DIA-MS 비편향 프로테오믹스 플랫폼과 Alamar의 획기적인 면역분석법 플랫폼의 상보적 가치 선보여
  • 정필중
  • 기사등록 2024-04-13 08:16:37
기사수정

Biognosys DIA 프로테오믹스 분석 소프트웨어 Spectronaut®


취리히, 스위스-질량 분석법 기반 프로테오믹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 Biognosys와 질병의 조기 발견을 목표로 하는 정밀 프로테오믹스 전문 회사 Alamar Biosciences, Inc.가 바이오플루이드(biofluid, 생체 유체)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생체표지자(biomarker) 분야에서 과학적 발견을 발전시킨다는 목표 하에 전략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DIA-MS (data independent acquisition mass spectrometry)를 이용한 비편향 발굴에 관해 Biognosys가 보유한 전문 지식과 Alamar의 최첨단 면역분석법이 함께 활용될 수 있게 됐다. 이와 같은 통합적인 접근 방식으로 심도 있는 비편향 DIA-MS 발굴 프로테오믹스에 혈장에서 사이토카인, 케모카인 같은 저과다(low-abundance) 단백질과 중요한 질병 단백질 생체표지자를 찾기 위한 고도로 특정화된 고감도 미드/하이 플렉스 NULISA 분석을 조합할 수 있게 되면서 생체표지자에 대한 이해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4월 9일 오후 12시 30분(태평양 표준시)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미국 암 연구학회(AACR) 2024 연례 회의 중 Alamar가 주최하는 Industry Spotlight Theater 세션에서 공동으로 비소세포 폐암(NSCLC)에 초점을 맞춘 협력 연구 데이터를 선보였다. 해당 연구에서는 비소세포 폐암 환자 집단의 혈장 샘플을 비편향 발굴 플랫폼 Biognosys TrueDiscovery®와 Alamar NULISAseq™ Inflammation Panel 250을 모두 사용해 분석했다. 연구 결과 통합 분석의 타당성이 입증됐으며, 혈장의 질량 분석법과 친화도 기반 분석에서 도출된 상보적 인사이트가 강조됐다.

1. NULISA 분석 서비스: Biognosys는 혈장과 바이오플루이드에서 과거 측정하기 어려웠던 사이토카인, 케모카인, 그리고 질병 특정 표지자를 측정할 수 있도록 스위스에 있는 자사의 첨단 시설에서 NULISA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초고감도 분석법으로는 저과다 단백질의 정확한 정량화가 가능하므로 연구자들이 복잡한 생물학적 과정에 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 수많은 혈장 단백질의 비편향 DIA-MS 분석을 보완하므로 전신 숙주 반응과 다른 염증 또는 질병 관련 단백질 접힘 변화를 규명할 수 있게 된다.

2. 연구 협력: Biognosys와 Alamar는 혈장 생물학(plasma biology) 탐구를 위한 공동 연구 이니셔티브에 착수할 예정이다. 공동 연구팀은 Alamar의 초고감도 분석과 Biognosys의 비편향 발굴법을 함께 이용해 혈장 단백질체(proteome)에 관한 더 완전한 그림을 제공하고 혈장 내 단백질 양(protein abundance)의 완전한 동적 범위를 처음으로 커버할 수 있게 되면서 이를 통해 생물학적 질병 메커니즘을 밝혀내고자 한다.

Biognosys의 창립자이자 CEO인 Oliver Rinner 박사는 이번 협력에 관해 열의를 나타내며 “프로테오믹스 연구의 발전을 위해 Alamar와 힘을 합치게 돼 기쁘다. 고도로 특정화된 NULISA 분석을 이용해 수백 개의 특성화가 잘 된 사이토카인 및 기타 고가치 저과다 단백질 패널과 5000개 이상의 단백질을 비편향적 방식으로 분석하는 등 양사가 협력해 노력하면 혈장 생물학의 획기적인 발전을 향한 길을 열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접근 방식으로 혈장 단백질의 동적 범위 전체를 커버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Alamar의 창립자이자 회장 겸 CEO인 Yuling Luo 박사는 “Biognosys와 손을 잡고 프로테오믹스에 관해 임상 연구를 통한 발굴에서 비롯된 더욱 폭넓은 인사이트를 연구 공동체에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Biognosys는 전 세계 연구원들에게 첨단 질량 분석 프로테오믹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주자다. Biognosys의 혈장 프로테오믹스 서비스에 자사의 가장 감도 높은 하이 멀티플렉스(high-multiplex) 면역분석법을 추가하는 것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Alamar 소개

Alamar Biosciences는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정밀 프로테오믹스를 발전시킨다는 사명으로 만들어진 비상장 생명과학 기업이다. Alamar의 독점적인 NULISA 플랫폼과 ARGO™ HT 시스템은 최신 유전체학 기술을 매끄럽게 반영해 한 자릿수 아토몰라(attomolar) 감지가 가능하다. 이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감도 높은 단백질 감지를 월등히 뛰어넘는 성과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적으로 승인돼 발간된 원문은 영문본이다. 번역본은 이해를 돕기 위해 제공된 것이며, 유일하게 법적 효력이 있는 원문과 대조해 읽어야 한다.

Biognosys AG 소개

Biognosys는 더 나은 삶을 위해 과학에 혁신을 일으키려면 획기적인 발견이 필요하고, 단백질체(proteome)에 관한 심도 있는 통찰이 그 발견으로 이어지는 열쇠라고 믿는다. Biognosys는 TrueDiscovery®, TrueTarget®, TrueSignature® 연구 서비스 플랫폼, 플래그십 소프트웨어 Spectronaut®, PQ500™ 키트 등 다재다능한 차세대 프로테오믹스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단백질체를 사용해 연구, 신약 개발, 임상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Biognosys의 솔루션은 모든 생물학적 종과 샘플 타입에서 단백질 발현, 기능, 구조에 관한 다차원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Biognosys의 독창적인 특허 기술은 고해상도 질량 분석법을 활용해 업계 최고의 정확도와 심도, 처리율로 수천 개의 단백질을 정량화하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iognosys.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