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참가 대상 확대 접수, 10월 5일까지 공모 - 올해부터 초등생 연령까지 대상 확대해 청소년의 글, 영상 부문의 기사 접수 - 심사위원진이 직접 알려주는 기사 작성법, 유스내비 통해 시청 가능
  • 문기형
  • 기사등록 2024-04-15 22:12:27
기사수정

2023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포스터


서울-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이 올해부터 초등생 연령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해 10월 5일까지 기사를 공모한다.

기존 대상 연령에서 2세를 낮춘 2005년생~2012년생까지 참가 가능해 더욱 폭넓은 연령대의 청소년 시각을 담은 기사를 만나볼 예정이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2023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은 청소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사회적 이슈를 기사로 표현하도록 해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속적으로 현장 청소년 기자를 발굴하는 공모전이다.

공모 분야는 글 기사 부문(△기획·취재 △칼럼 △인터뷰), 영상 기사 부문 (△기획·취재 △앵커 브리핑 △뉴미디어) 총 2개 부문이다.

올해는 스쿨존 내 청소년 통학 차량, 수능 특별문항에 관한 취재, 졸업앨범과 개인정보의 관계 등 청소년이기에 발견할 수 있는 생활 속 이슈들이 기사화돼 접수되고 있다. 이 모든 기사는 유스내비 누리집의 ‘청소년NEWS’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직 기자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를 포함한 심사위원진이 직접 출연한 저널 콘텐츠를 통해 기사 작성법, 영상뉴스 제작법, 저작권 및 미디어리터러시 등의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 기자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유스내비 진로 전문 자료가 담긴 ‘알통정보’ 메뉴를 통해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시상식은 11월 18일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열리며, 언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이 시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중계도 이뤄질 예정이다.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이정연 관장은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을 통해 청소년들의 생활 주변에 대한 관심, 주제와 그에 대한 신선하고 공정한 보도를 기대하며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접수 및 자세한 내용에 대한 문의는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기획홍보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소개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는 ‘청소년이 미디어로 세상과소통하고 스스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즐거움을 일깨운다’는 미션으로 운영되고 있는 서울시 유일의 청소년 미디어 특화기관으로서 #미디어 교육 #미디어 활동 #미디어중독예방#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등을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www.ssro.net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