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기대작 원스휴먼, 차별화 요소 앞세워 글로벌 사전예약자 1200만 명 돌파
서울-넷이즈게임즈(나스닥 상장 코드: NTES,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9999)의 글로벌 기대작 ‘원스휴먼(Once Human)’의 사전예약자가 12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원스휴먼’은 한국 출시 계획 공식 발표 후 한달도 채 되지 않아 약 200만 명의 사전예약자를 추가로 모객하며, 사전예약자 수 1200만을 돌파해 전 세계에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원스휴먼’ 게임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은 기존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 요소들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모든 것이 오염된 곳에서 생존해 나가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부터 이를 반영한 기이한 괴생물체, 적이 될 수도 친구가 될 수도 있는 메타 휴먼들과의 관계 설정은 소재 만으로도 여타 게임과는 다른 신선함을 느끼게 한다는 평가다.여기에 오픈월드 특유의 높은 자유도를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낸 점도 베타 테스트에서 호평을 얻고 있는 요소다. 게이머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작은 반경 내에서의 채집과 수집, 다른 차원으로 이동해 푸는 색다른 공간 퍼즐, 상호작용을 통한 아이템 파밍, 구역별로 주어진 미션 등을 통해 짜임새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정착지를 지을 수 있는 요소도 게이머들에게 크게 어필됐다. 단순히 건물을 짓고 가구를 배치하는 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무기와 방어구를 제작 및 수리하고 각종 재료를 합성하거나 펫 개념인 ‘디비언트’를 관리하는 등 전투를 준비하고 재정비하는 ‘정착지’ 역할을 충실히 구현했다.국내에서는 한국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협동 플레이 콘텐츠, 대규모 멀티 플레이에 대한 호평도 한몫을 했다. 파티 개념의 팀을 맺어 함께 퀘스트나 필드 이벤트,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음은 물론 길드 개념의 ‘하이브’, 하이브끼리 모이는 PvP 동맹 개념의 ‘워밴드’도 구현돼 있어 대규모 인원이 함께하는 재미까지 만끽할 수 있다. 길에 메모를 남겨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리플’ 시스템 또한 소소하지만 멀티 플레이 극치를 느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전 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글로벌 기대작 ‘원스휴먼’은 현재 한국 유저를 위한 한글화 적용 및 한국 지역 전용 서버를 구축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 서버 내 모든 개별 서버는 약 4000명의 동시 접속 플레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게임 출시 전까지는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사전예약자에 한해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웹사이트: https://www.neteasegames.com/
-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 첫 브랜드 모델에 장도연 발탁
서울-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는 아하 커뮤니티를 대표할 첫 얼굴로 코미디언 장도연을 발탁했다고 7일 밝혔다.아하는 장도연 씨가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신뢰를 주는 코미디언으로 손꼽혀 왔으며, 친숙하지만 진중함을 유지하는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해 모델로 기용했다고 전했다.장도연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라디오스타’, ‘배우반상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행보를 보이며, 최근 개인 채널 ‘살롱드립’에서 대중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검증된 전문가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아하 커뮤니티와 활발한 행보 속에서 이른바 ‘착한 개그’로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이어온 장도연이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아하앤컴퍼니 서한울 대표는 “유쾌하고 친숙한 모습뿐만 아니라 교양 프로그램에서 지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코미디언 장도연 씨가 대중들에게 아하를 ‘믿을 수 있는 정보와 재미있는 콘텐츠가 풍부한 커뮤니티’로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아하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온라인 Q&A 커뮤니티로, 법률, 세금, 의료 지식 등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을 남겨주는 ‘전문가 답변’을 포함해 관심사와 취향을 기반으로 한 약 150개의 다양한 토픽이 운영되고 있다.아하는 올해 4월 Q&A 분야 확장 및 UI/UX 개선을 포함한 대규모 서비스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디오 기반 Q&A 커뮤니티 론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커뮤니티 서비스 확장을 통해 ‘한국판 레딧’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아하앤컴퍼니 소개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웹사이트: https://www.a-ha.io
-
덱스 ‘파니갈레 V4 S 탄다’ 두카티 코리아 1호 엠버서더 위촉
서울-방송인 덱스가 두카티 코리아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두카티 코리아(www.ducati-korea.com)는 방송인 덱스(김진영)를 ‘두카티 코리아 엠버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덱스는 2020년 웹 예능 ‘가짜사나이 2’를 시작으로 2022년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2’와 2023년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잘생긴 외모와 함께 UDT 출신이라는 남성적인 매력이 더해져 연령무관 팬층이 다양한 방송인이다.특히 이번 두카티 코리아 엠버서더 계약은 두카티 코리아 창립 10주년을 기념한 1호 엠버서더이자 덱스 자신에게도 첫 번째 브랜드 엠버서더로서 의미가 깊다. 이번 두카티 코리아 엠버서더 계약을 통해 덱스가 타게 될 두카티 모터사이클은 두카티 모터사이클 중 상위 기종인 파니갈레 V4 S로 1103cc의 배기량과 건조중량 174.5kg에 최고 출력 215.5hp를 발휘하는 슈퍼바이크다. 두카티 코리아는 2024년 서울점 1호차로 입고된 파니갈레 V4 S를 제공한다고 밝혔다.김은석 두카티 코리아 대표는 “최근 남녀노소를 떠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덱스를 두카티 코리아 엠버서더로 위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파니갈레 V4 S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이 덱스의 이미지와 잘 맞아 시너지 효과를 낼 거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덱스 역시 “평소 모터사이클 라이딩을 매우 좋아한다. 특히 두카티 파니갈레 V4 S는 나의 모터사이클 라이프에서 드림바이크로 꼽는 기종이라서 기대가 크다. 앞으로 두카티 코리아와 함께 만들어 갈 활동들이 매우 기대된다”며 “후원사 및 팬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두카티 코리아 소개두카티 코리아는 이탈리아 Ducati Motor Holding S.p.A의 한국 내 공식 수입원(모토로싸 MOTO ROSSA)으로 2014년 새롭게 출발했으며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두카티 코리아는 누구나 두카티 모터사이클을 보다 쉽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2015년부터 트랙데이 & PP컵, 엔듀로 행사, 스크램블러 데이즈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두카티 코리아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에 공식 딜러를 운영하고 있으며, 즐거운 두카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서울점: 서울 성동구 천호대로 372 송도점: 인천연수구 인천타워대로 197번길 16 대전점: 대전시 동구 동대전로 336 대구점: 대구 동구 공항로 287 남부산점: 부산 남구 신선로 397).웹사이트: http://www.ducati-korea.com/
-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급식지원사업 확대
서울-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고희경)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신규 ‘누리봄 꿈식당’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간편결제플랫폼 ‘페이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2021년 시작된 ‘누리봄 꿈식당’은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지역 식당이 협약을 맺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급식을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누리봄 꿈식당’은 1호점 홍대앞왕동까스, 2호점 금산골정육식당 본점, 3호점 문래돼지불백 본점 세 곳이 운용되고 있었지만 이번에 4호점 다이닝웍과 5호점 이봄 베이커리와 추가 협약을 체결하며 총 다섯 곳으로 늘어났다.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학교 밖 청소년의 급식지원을 위한 ‘누리봄 꿈식당’을 늘려나갈 예정이다.또한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페이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 서비스를 페이코 결제가 가능한 다양한 식당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접근성과 이용성을 개선하고 균형 있는 식사를 지원해 서비스의 질을 학교 밖 청소년 친화적으로 향상하고자 한다.고희경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무상급식을 받지 못하고, 생활리듬이 불규칙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의 다양한 누리봄 꿈식당에서 건강한 한끼 식사를 먹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접근 가능한 지역 꿈식당이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한편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체적·심리적·정서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담, 교육, 진로, 자립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영등포구학교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치된 기관으로,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영등포구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이다.웹사이트: http://www.young1318.com/
-
후미코다의 전통 공예 액세서리, 미일 정상회담 전야에 바이든 영부인에게 증정
도쿄-일본 비건 가방 브랜드로 유명한 후미코다(Fumikoda Co., Ltd.)(본사: 일본 도쿄도 메구로구, CEO: 코다 후미(Fumi Koda))가 4월 9일 저녁(동부 표준시)에 열린 미일 정상회담의 사전 만찬에서 미국 영부인 질 바이든 여사를 위한 선물로 액세서리 셀렉션을 발표했다. 후미코다는 일본의 미학과 전통 기술을 제품에 원활하게 혼합하여 장인 정신에 대한 헌신을 이어가고 있다.선정 과정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에 부합하는 환경 친화적 생산, 전통 문화 보존, 사회 복지 이니셔티브를 위한 지원에 대한 후미코다의 노력이 선택되었다.후미코다는 일본에서 개발된 고성능 비건 가죽 ‘후미텍스(FUMITEX)’를 사용하여 기능과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비즈니스 가방과 액세서리를 생산한다. 일본의 장인 정신에 대한 약속으로 모든 재료, 구성 요소 및 봉제는 일본에서 만들어진다. 이 브랜드는 장인이 만든 전통적인 일본 장인 정신을 적극적으로 통합하는 동시에 환경 친화적인 생산에 대한 양심적인 접근 방식을 유지한다. 후미텍스의 사용과 함께 세심한 장인 정신에 대한 이러한 헌신은 수많은 비즈니스 전문가의 지원을 받았다.후미코다 소개후미코다는 2016년 설립 이래 일본의 미학과 전통 장인정신을 구현하는 메이드 인 재팬 가방 브랜드다. 뉴욕 파슨스 디자인 스쿨(Parsons School of Design)을 졸업하고 도쿄에서 IT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후미 코다가 설립한 후미코다는 일본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기능적이고 디자인이 뛰어난 비즈니스 가방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푸미코다는 제품 업사이클링, 장애인 고용 지원, 위탁 보호 시설의 아동 지원 등을 포함하여 SDGs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후미코다의 ‘재사용 프로젝트(Reuse Project)’는 사용된 회사 가방을 모아 학생들에게 기부함으로써 SDGs에 대한 후미코다의 노력을 보여준다. 웹사이트(fumikoda.jp/en)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다카오카 구리 제품 소개가방 액세서리와 같이 후미코다의 제품 일부에 사용되는 선명한 청록색 디테일은 4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구리인 다카오카 도키(Takaoka-Doki)의 전통적 장인 코지 오리이(Koji Orii)가 만든 오리이 블루라는 아이템이다.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웹사이트: https://fumikoda.jp/en
-
걸그룹 티아라 출신 배우 효민, 효민사와 ‘자몽 및 라임’ 신규 플레이버 출시
파주-걸그룹 티아라 출신 배우 효민이 종합주류회사 부루구루(대표 박상재)와 손을 잡고 ‘효민사와’ 시리즈의 신규 플레이버 ‘자몽’과 ‘라임’을 4월 3일 전국 출시했다.신제품 라임맛과 자몽맛 효민사와는 기존 레몬맛과 비슷한 느낌으로 실제 원과의 과즙과 천연향을 통해 맛을 잡은 고품질의 사와(‘SOUR’의 일본식 발음)다. 부루구루는 기존 효민사와 레몬 제품에 더해 자몽과 라임으로 제품군을 확장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한국 음식과 페어링이 잘 이뤄질 수 있는 주류들을 소개하고자 했다고 전했다.이번에 출시하는 효민사와 라임 및 자몽 두가지 제품은 모두 GS리테일에서 선출시한다. 전국 GS25와 GS THE FRESH에서 4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4월 30일까지 ‘4캔에 1만2000원’ 행사를 진행한다.GS리테일 주류MD 이하림 매니저는 “효민사와 레몬은 소주 칵테일 부분에 출시 이후로 단 한번도 판매량 1위를 놓친 적이 없는 제품으로, 신제품도 GS리테일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GS리테일 마케팅팀 측도 홍보 및 개발까지 진두지휘하는 효민 배우의 열정에 감탄해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해 장기적으로 효민사와 유니버스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효민은 “효민사와 레몬이 이렇게 인기가 높을 줄 몰랐는데, 감사하게도 신규 플레이버에 대한 니즈도 매우 컸다”며 “장기적으로는 아시아 주요 국가들까지 수출 전략을 펼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효민사와 라임 및 자몽과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효민사와 레몬은 4월 30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 및 GS THE FRESH에서 4캔 1만2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부루구루 소개부루구루는 양조(Brew)의 전문가 구루(Guru, 도사)들이 모여 만들어진 회사다. 최고의 재료로 최고의 주류를 만드는 회사로, 2017년 콤부차로 시작해 이제는 맥주, 리큐르 등 맛있는 주류로 일상에 즐거움을 선물하며, 맥주와 다양한 캔 하이볼, 셀처 등을 바탕으로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s://www.brewguru.co.kr/
-
키토크 AI, 기업공개 주관사에 한국투자증권 선정
서울-국내 최초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업 키토크 AI가 연내 기업공개(IPO)를 추진할 대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키토크 AI는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CB 인사이트가 선정하는 LLMOps 핵심 기업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키토크 AI 로고한국투자증권은 명실상부 IPO 최고명가다. 최근 5개년 상장예비심사 승인율 1위와 더불어 2024년 1월 한국거래소에서 공식 발표한 최근 5개년 주요 증권사 혁신기술기업 주관순위에서 총 28건을 기록하며 17건의 미래에셋증권을 제치고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담당 파트너인 김해광 상무는 업계에서 가장 큰 이슈였던 하이브, 다음소프트 등을 이끌었고 솔트룩스, 코난테크놀로지 등 최근 주목받는 AI기업 상장을 진두지휘한 장본인이다.2014년 설립된 키토크 AI는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CB 인사이트가 선정하는 LLMOps 핵심 기업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CB 인사이트는 투자자를 위한 고성장 산업 및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최고 권위의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이다.컴퓨팅 환경이 LLM 기반으로 조성되면서 기존 산업지도가 대폭 개편됐다. 키토크 AI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부문에 소개됐으나 실제로는 데이터 어노테이션, ML 트레이닝 데이터 큐레이션, 벡터 데이터베이스, LLM 애플리케이션 개발까지 총 5개 부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키토크 AI는 이런 압도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실적을 내고 있다. 지난해 2월 ‘키토크’ 검색 기술을 세계 최대 영화 데이터베이스에 접목한 ‘무비 딥서치’로 프로덕트 헌트의 ‘이달의 최고 랭킹 제품’에 등극했고, 현재는 북미 최대 K콘텐츠 OTT인 웨이브 아메리카에 해당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에서는 지난해 7월 넥스트라이즈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키토크 AI는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연내 상장청구를 진행할 계획이다.한편 키토크 AI는 현재까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으로부터 약 400억원의 누적 투자금액을 조달했다. 현재는 100억원 규모의 프리 IPO(Pre-IPO·상장 전 지분투자) 라운드를 진행 중이다.키토크에이아이 소개키토크 AI는 챗GPT를 지원하는 대화형 사용자 경험 시대에서 가장 뜨거운 화두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분야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업이다. ‘키토크’는 생성 AI에 최적화 된 대화형 UX 프롬프트로, 기계에 정황 인지 능력을 부여한다. 키토크 AIOps는 산업별 데이터 소스에 기반한 운영 자동화를 지원하므로 사용자 로그 데이터에 의존하지 않고도 사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웹사이트: https://www.keytalkai.com/
-
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 2024 가을 컬렉션 공개
서울-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지난 2월 12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더 제임스 B. 듀크 하우스에서 런웨이 쇼를 열어 2024 가을 컬렉션을 공개했다.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Stuart Vevers)의 헤리티지에 대한 비전을 현 세대에 맞게 재해석한 이번 컬렉션에서는 젊은 감각의 자유분방한 분위기와 전형적인 아메리칸 스타일에 대한 스튜어트 베버스의 비전을 한층 더 발전시켰다. 가죽, 데님, 코튼 소재의 헤리티지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캐릭터와 스토리가 담긴 옷의 아름다움과 가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코치는 트렌치코트, 레더 및 시어링 재킷과 같은 브랜드의 아이콘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작업복에서 차용한 단단한 소재의 카디건 재킷을 재해석한 제품도 선보였다. 또한 재단형태와 드레스 윤곽이 돋보이는 턱시도 상하의를 선보이는 동시에, 코치의 빈티지 감성의 로고와 쇼에 등장한 모델들의 이니셜을 자수로 새긴 후드티와 정장 조끼를 대조시키는 룩도 선보였다.뿐만 아니라 나파와 벨벳 소재로 워싱한 것에 사랑스러움을 더한 새로운 태비 백인 ‘타임스퀘어 태비 백’도 선보였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자유의 여신상, 노란 택시 등 뉴욕 기념품에서 받은 영감과 각 모델에게 보내는 맞춤 메시지가 담긴 엽서로 매력적인 룩을 완성했다. 또 이번 컬렉션을 통해 브루클린 가방과 엠파이어 캐리올을 코치의 상징인 가죽과 함께 전형적인 라인의 비율을 유쾌하게 도입해 선보였다.또한 코치는 2024 가을 컬렉션에서 과거 사랑받았던 코치 가방과 소재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순환 공예 프로그램인 코치 (리)러브드(Coach (Re)Loved)를 기반으로, 중고 데님, 레더, 시어링 소재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패치워크한 아이템들도 선보였다. 여기에 태피터 파티 드레스를 자유로운 느낌의 상의와 치마로 재탄생시켰다. 지속가능성과 순환성이라는 관점을 통해 크래프트를 재정의하려는 비전의 일환으로 컬렉션 전반에 걸쳐 재생 소재를 사용하여 일상적인 소재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정립했다.스튜어트 베버스는 “이번 가을 컬렉션 대한 나의 비전은 오늘날 뉴욕의 진보적인 정신을 통해 재해석한 럭셔리 코드의 정신을 탐구하는 것이었다”며 “오래 써서 낡은 텍스처와 용도가 변경된 소재를 포용하고 기념하는 것이 이 비전의 핵심”이라고 말했다.더 나아가 더 제임스 B. 듀크 하우스에서 열린 이번 코치 쇼는 친밀감과 모두가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강조하면서 게스트가 컬렉션을 전면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연출됐다.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코치 데코를 통해 구현된 베버스의 비전이 컬렉션의 애티튜드, 길거리에서 캐스팅한 모델들과 대조를 이뤘다.한편 코치의 가을 컬렉션을 선보이는 런웨이 쇼에는 글로벌 앰버서더인 이영지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코치 코리아 리미티드 소개코치는 1941년 뉴욕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패션 회사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의 비전과 뉴욕의 포용적이고 용기 있는 정신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아름다운 것들이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제작하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있다. 코치는 주식회사 태피스트리(Tapestry, Inc.)의 브랜드로, 태피스트리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상장사다.
-
키즈모델 조채아 ‘2024 아이엠모델서치 세계 결선 Top5’ 선정
서울-키즈모델 조채아가 지난 1월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2024 아이엠모델서치’ 한국 대표로 참가해 세계 결선 무대 키즈부문에서 ‘본상’, ‘탤런트상’, ‘Top5(4th RUNNER UP)상’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한국 모델의 위엄을 세계에 알렸다.아이엠모델서치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등 동아시아를 거점으로 글로벌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아시아 3대 전문 모델대회 중 하나로, 약 20개국이 참가하는 규모 있는 대회다.한국대회 주관사인 캣츠아이 엔터테인먼트는 2023년 11월 29일부터 약 15일간 진행된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TOP3에 선정된 조채아 양이 세계 결선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한국 키즈모델들의 아시아 쇼케이스 활동과 글로벌 광고 모델로서의 활동에 발판이 됐다고 평가했다.또한 키즈모델 조채아는 제11회 한류 힙합 문화대상 ‘차세대 인재상’, ‘국회 교육위원장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는 캣츠아이 엔터테인먼트 모델댄스팀에 새롭게 입단한다. 캣츠아이 엔터테인먼트는 2024 아이엠모델서치 세계 결선 top5의 실력자가 입단하게 돼 앞으로 댄스팀의 모델, 댄스 공연 활동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조채아는 2024 아이엠모델서치 수상소감에서 “제 꿈은 모델이다. 이번 아이엠서치모델 인터내셔널에서 TOP5의 수상을 하게 돼 행복하며, 앞으로 더 자랑스러운 한국의 대표 모델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하정수 캣츠아이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모델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캣츠아이 엔터테인먼트 소개캣츠아이 모델 댄스팀은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예의범절의 공익적인 캠페인 활동을 표방하는 키즈 주니어 공연팀이다. 제11회 한류 힙합 문화대상에서 ‘차세대 인재상’, ‘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했다.웹사이트: https://catseye-ent.com/
-
한승우 ‘WWD KOREA’ 1, 2월 합본호 커버 장식
서울-한승우가 ‘WWD KOREA’ 1, 2월호 합본호 커버를 장식했다.뷰티 브랜드 밀리밀리(MILLIMILLI)의 모델로 첫 시작을 알린 이번 촬영은 평소 잡티 하나 없이 뽀얀 피부를 자랑하는 한승우가 밀리밀리를 만나 한층 더 빛나는 모습을 담아냈다.슛이 들어가는 순간 깊은 눈빛은 물론이고, 손끝 하나에도 진한 감정을 담아내며 현장에 있던 수많은 스태프의 호응을 끌어낸 한승우는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해내며 ‘화보 장인’의 모습을 여실히 뽐냈다.촬영 이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그는 밀리밀리 모델이 된 소감과 함께 평소 뷰티 루틴, 앞으로 계획 등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줬다.한승우는 피부 관리 방법과 관련해 “사실 특별히 무언가를 하진 않는다. 다만 일주일에 2번 정도는 팩을 해주려고 하고, 건조한 피부라 수분 보충에 특히 집중하는 편”이라며 “아무리 바빠도 자기 전에 꼭 립밤을 발라주는 것도 잊지 않고 하는 루틴 중 하나다. 입술이 건조해서 립밤 없이는 못 살 정도”라고 말했다.그는 요즘 자신을 자극하는 것으로 ‘음악’을 꼽으며 “요즘엔 특히 어려워서 나를 화나게 하고 기쁘게도 했다가, 또 막 짜증도 나는 그런 존재다. 그럼에도 즐거운 고통으로 다가오는 걸 보면 가장 많은 자극을 받는 게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올해 그의 목표는 오늘 같은 삶을 사는 것이다. 한승우는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해외 팬을 만나고 싶다. 앨범도 내야 한다. 지금 그걸 목표로 작업 중”이라며 “그러나 그 무엇보다 중요한 건 오늘 같은 삶을 사는 게 내 목표”라고 말했다.음악인으로서 할 수 있는 것들을 다 하지 못했다며 앞으로도 음악에 더 집중하고 싶다고 말하는 한승우의 다채로운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화보와 인터뷰는 ‘WWD KOREA’ 1&2월호에서 만날 수 있다.WWD코리아 소개WWD는 112년 역사를 보유한 명망 높은 패션 언론사다. 1910년 에드먼드 페어차일드가 창간한 이래 수준 높은 안목과 통찰력으로 전 세계 패션과 뷰티, 비즈니스,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있다. WWD는 전문성과 정확성으로 오늘날까지 패션, 뷰티 업계 최고의 권위지로 인정받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부터 미래 디자이너를 꿈꾸는 패션 학도까지 수많은 독자가 선택한 WWD가 오늘날 패션, 뷰티 인더스트리에 끼치는 파워는 상상 이상이다. WWD 코리아는 미국 펜스케(PMC) 미디어 그룹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2022년 3월 전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에서 종이 인쇄물을 창간했으며, 매월 1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wwdkorea.com/
-
이니스프리, 방송인 김새롬과 ‘피부 나이 어려지새롬’ 기획전 진행
서울-고효능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www.innisfree.com)가 1월 29일(월) 오후 7시 모델 겸 방송인 김새롬과 함께 ‘피부 나이 어려지새롬’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2월 1일(목)까지 단 4일간 네이버 기획전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20대 중반 이후 서서히 찾아오는 노화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갖고 있는 고민거리 중 하나다. 특히 최근 ‘천천히’, ‘자연스럽게’ 나이 드는 것을 중시하는 ‘슬로우에이징’이 트렌드인 만큼 많은 2030세대가 노화 관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데일리로 바르기 좋은 텍스처에 탄력은 물론 피부 장벽, 보습까지 올인원 관리가 가능한 안티에이징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최근 김새롬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몸매 및 피부 관리 비법을 소개했다. 그중 홈케어 꿀팁 조합으로 이니스프리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이하 콜라겐 세라마이드 크림)’과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이하 블랙티 앰플)’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김새롬은 영상을 통해 “두 달 동안 콜라겐 세라마이드 크림을 발랐는데 사용감이 탁월하고 피부 나이를 어려지게 해줘서 좋다”며 “얼굴뿐만 아니라 목, 팔꿈치, 무릎, 심지어 손등까지 무조건 바른다”고 자신만의 사용법을 공유했다.김새롬의 스킨케어 노하우템으로 언급된 ‘콜라겐 세라마이드 크림’은 얼굴의 중심인 하트존 피부 탄력을 강화해 피부의 수분 볼륨감을 개선하고 보습, 장벽, 탄력을 한 번에 케어해준다. 실제로 이니스프리 ‘콜라겐 세라마이드 크림’은 2주 사용 후 피부 나이가 1.8세 더 어려진 효과를 수치로 증명한 바 있으며, 탄력장벽 크림임에도 불구하고 아침 저녁 데일리 크림으로 사용하기 편안한 텍스처로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아울러 ‘콜라겐 세라마이드 크림’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언급된 ‘블랙티 앰플’은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빠르게 케어해 쫀쫀하고 탄탄한 피부로 케어하는 이니스프리의 대표 안티에이징 앰플이다. 김새롬은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 탄력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며 본인의 홈케어템 추천과 함께 1/29(월)부터 2/1(목)까지 4일간 이니스프리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피부 나이 어려지새롬’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전했다.이번 기획전은 △콜라겐 세라마이드 크림(50mL)을 메인으로, 블랙티 앰플(50mL)까지 정상가 대비 최대 34% 할인 외에도 본품 용량 상당의 추가 샘플 및 하트 괄사 마사저를 증정한다. 추가로 구매 금액별로 △장바구니 쿠폰 증정 △메인 옵션 구매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5% 적립 △6만원 이상 결제 시 샘플 용량의 이니스프리 제품으로 구성한 슈퍼키트 5종(한정수량)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특히 기획전의 시작을 알리는 1/29(월)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에서는 방송인 김새롬이 참여해 그녀의 스킨케어 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것은 물론 구매왕에게는 다이슨 에어랩을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하니 평소 피부 보습, 탄력에 고민이 많은 2030세대라면 더욱 이번 라이브 방송을 주목해 볼 만하다.김새롬의 ‘피부 나이 어려지새롬’ 기획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니스프리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니스프리 소개‘이니스프리(INNISFREE)’는 ‘innis(섬)’와 ‘free(자유)’의 합성어로 ‘자유의 섬’을 뜻하며, 무한한 자연의 에너지를 탐구해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고효능 자연주의 브랜드다. 2000년 브랜드 출범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거듭하며 16개 국가와 지역에서 글로벌 자연주의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2010년 제주 녹차를 활용해 탄생한 ‘그린티 씨드 세럼’을 비롯해 다수의 고효능 자연주의 상품을 갖추고 있다.웹사이트: https://www.innisfree.com
-
플레이윈터 키즈, 강원 2024에 첫발
평창-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의 후원으로 2021년 시작한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시설과 김연아, 이상호 등 동계종목 인적 유산을 활용해 빙상(피겨, 파라아이스하키), 설상(스노보드, 프리스타일스키) 종목의 성장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매년 3000여명의 국내 청소년들이 체험반과 입문반, 그리고 국가대표에 도전하는 인재육성반으로 구성된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인으로 성장하고 있다.지난 1월 19일부터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 2024)에는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 인재육성반 선수 13명이 출전한다. 리틀 김연아로 불리는 피겨 신지아와 김유성이 28일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하고, 스노보드 유승은, 프리스타일스키 이서준 등 3개 종목 총 13명의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 출신 선수가 출전 준비를 마쳤다.2018평창기념재단 유승민 이사장은 “강원 2024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개최국 선수들의 선전이 중요한 만큼 2018평창기념재단에서는 선수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포츠아카데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청소년올림픽을 통해 도약하는 우리 선수들을 응원하며, 대한민국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1월 27일(토)과 28일(일) 강릉 페스티벌사이트 야외 아이스링크에서는 전 피겨 국가대표 박소연 선수가 아이스 원포인트 레슨으로 어린 피겨 꿈나무들을 지도할 예정이다.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와 관련된 정보는 플레이윈터 공식 홈페이지와 동계스포츠 레거시 플랫폼 ‘Play Winter’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웹사이트: https://legacy2018.or.kr/
-
피벗, 피트니스 시장 질적 성장을 위한 ‘피벗 앰배서더 위촉식’ 개최
성남-피벗(대표 송채겸)은 1월 21일 세바시X데마코홀에서 ‘피벗 앰배서더 위촉식’을 개최하고, 강남 지역에서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12명의 트레이너를 앰배서더로 위촉했다.이번 위촉식에는 피벗 고문을 맡고 있는 가천대학교 체육학과 김창균 교수, 조영기 올댓바디 부대표 겸 정림건축 헬스케어센터장과 앰배서더로 위촉된 강남 지역 12명의 트레이너가 참석했다.‘피트니스 시장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의 시대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앰배서더 위촉식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전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트레이너들을 발굴·지원하고자 개최됐다.피벗 앰배서더들은 운동, 재활 등 체육 학·석사와 물리치료사, 경력 20년 이상 트레이너 등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피벗을 통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퍼스널 트레이닝을 제공하고, 이런 전문성에 기반한 피트니스 문화를 전파하고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송채겸 피벗 대표는 “피벗 앰배서더는 단순한 피벗의 모델이 아니라, 피트니스 시장의 질적 성장에 앞장서는 리더이자 개척자”라며 “앰배서더들과 함께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퍼스널 트레이닝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피벗 소개피벗은 검증된 트레이너 매칭 플랫폼 ‘Fibud’을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으로 운동, 재활 등 체육 학위 소유자 및 물리치료사 면허 소지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트레이너 풀(Pool)을 확보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창업 기업으로 가천대학교 체육학과, 운동재활학과와 협업해 운동 차트 시스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피트니스 시장의 기준을 제시하고 질적 성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웹사이트: https://fibud.kr
-
올거나이즈, 폴라리스오피스와 LLM 사업 위한 양해 각서 체결
서울-LLM(거대언어모델)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가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폴라리스오피스(대표 지준경)와 LLM 사업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양사는 올거나이즈의 ‘알리 LLM 앱 마켓’ 기술력을 활용해 ‘폴라리스오피스 AI’ 안에 LLM 앱 마켓을 구축하고, 문서 비교, 요약 등 문서 관련 LLM 앱들이 구동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무 업무, 법무, 마케팅, 인사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사의 업무 효율이 향상될 수 있도록 기존 LLM 앱을 특정 업무 환경에 맞게 조정하거나 고객사 업무 환경에 필요한 폴라리스오피스 AI 앱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또 올거나이즈의 LLM 올인원 플랫폼인 ‘알리 LLM 플랫폼’과 ‘폴라리스오피스 Docs’를 연동하고, 고객이 폴라리스오피스에서 AI 어시스턴트 앱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양사는 LLM 플랫폼을 이용한 구축형 솔루션 개발에도 착수한다. 알리 LLM 플랫폼과 폴라리스오피스 AI를 연동해 고객사 환경에 맞는 LLM 모델 및 특화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GPT, 하이퍼클로바X, 클로드 등 다양한 오픈소스 LLM 모델은 물론 기업 환경에 맞는 기업 특화 LLM 모델도 지원한다.폴라리스 오피스 AI는 글로벌 가입자 1억2700만명을 보유한 토종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챗GPT, 하이퍼클로바X, 스테이블 디퓨전, AI, 문서 분석 기능 AI 애스크닥(ASK Doc) 등 생성형 AI 기술을 탑재한 오피스 SW를 출시하며 글로벌 AI 클라우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올거나이즈는 현재 미국, 일본, 한국에서 2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게 AI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알리(Alli)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LLM을 이용한 LLM 앱 개발 도구 및 미리 개발된 LLM 앱들을 앱 마켓 형태로 제공한다. 2023년 11월 SK텔레콤과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에서 270억원의 시리즈B 투자를 받았으며,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468억원 규모다. 2025년 일본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폴라리스오피스 지준경 대표는 “올거나이즈의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레퍼런스를 활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공공 구축형 사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부터 산업 및 기업 특성에 맞춰 LLM을 제작하고자 하는 B2B 및 B2G(기업·정부 간 거래) 시장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는 “올거나이즈는 하이퍼스케일의 문서를 기반으로 AI를 이용해 지식 노동자들의 생산성을 혁신해왔다. 폴라리스오피스도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올거나이즈의 AI 전문 기술과 LLM 앱이 다양한 지식 노동자들에게 사용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버티컬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서 알리 앱마켓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웹사이트: https://allganize.ai
-
기아, 우버와 PBV 파트너십 구축
서울-기아가 글로벌 승차 공유 서비스 기업 우버(Uber)와 손잡고 본격적인 PBV 사업 확대에 나선다.기아는 10일(수, 현지 시각) CES 2024가 열리고 있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우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우버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PBV 개발 및 공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이날 기아 전시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기아 북미권역본부장 윤승규 부사장, 기아 PBV비즈니스사업부장 김상대 전무, 수잔 앤더슨(Susan Anderson) 우버 글로벌비즈니스사업부장, 아제이 달비(Ajay Dalvi) 우버 글로벌사업개발담당, 니싯 쿠마(Nishith Kumar) 우버 글로벌사업개발 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다양한 경험적 가치 제공으로 ‘차량 그 이상의 플랫폼(Platform Beyond Vehicle)’의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는 기아와 PBV 운영 확대를 통해 ‘2040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우버가 뜻을 모아 이뤄졌다.협약을 통해 양사는 우버 플랫폼을 이용하는 라이드헤일링 드라이버 및 탑승 고객을 위한 최적의 사양을 찾아내고, 이를 기반으로 특화된 PBV 모델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 과정에서 드라이버 및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PBV 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한다.향후 우버에 제공될 PBV는 2025년 양산 예정인 기아 최초의 전용 PBV 모델 ‘PV5’를 기반으로 제작된다.PBV 전용 EV 플랫폼이 최초 적용된 PV5는 기존 승용 택시 모델보다 넓은 공간과 뛰어난 거주성이 장점이다. 또한 오픈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드라이버 전용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되며, 탑승객의 편의를 위한 개인 맞춤형 이동 환경도 제공한다.양사는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AI에 기반해 사용자 중심의 솔루션을 지속 개발 및 제공하기 위한 협력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이와 함께 ‘기아 커넥트(Kia Connect)’를 적용해 PBV 진단 및 예방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드라이버는 잠재적인 고장 징후를 사전에 감지하고 유지보수 비용, 정비소요 시간 등을 최소화함으로써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을 줄일 수 있게 된다.기아와 우버는 PBV로 전환하는 우버 드라이버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글로벌 충전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공 및 홈 충전 인프라 보급에도 적극 협력한다. 또한, 충전소와 차량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운행 패턴 및 충전 경로 등을 제안하는 소프트웨어 개발도 함께 추진한다.양사는 우버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한 ‘기아 플렉스(Kia Flex)’ 서비스의 북미 지역 운영 확대를 위해서도 협력한다. 렌탈·보험·정비 등 전용 패키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우버 드라이버들이 기아 플렉스를 통해 차량을 구독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이번 우버와의 파트너십은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차량 개발을 통해 PBV의 가치와 역할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개별 고객에게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토탈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 달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아는 기대하고 있다.윤승규 기아 북미권역본부장은 “기아는 우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하드웨어 기술과 수준 높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모빌리티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기아 PBV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며, 양사가 추진하는 전동화 및 지속가능성 목표를 성취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수잔 앤더슨 우버 글로벌비지니스사업부장은 “기아와의 모빌리티 관련 인사이트 공유 및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우버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업무 생산성 향상과 총소유비용 최적화 효과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EV 전환이 촉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한편 기아는 이번 CES 2024 미디어데이에서 이동 수단의 혁신을 이끌 미래 핵심사업으로 ‘PBV’를 제시하고, 차별화된 PBV를 선보여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웹사이트: http://www.kia.co.kr
-
젝시믹스, 기습 한파에 기모·아우터 판매량 증가
서울-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12월 중순 시작된 기습 한파로 기모 및 아우터 등 겨울 의류의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5일 밝혔다.특히 전국에 한파특보가 발효되는 등 영하 17도까지 떨어진 3주 차에는 기모 제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39.3% 증가했다.스테디셀러인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더블플러피 기모 레깅스’와 ‘젤라 인텐션 하드플러피 기모 레깅스’는 전주 대비 판매량이 54.4% 급증했다.젝시믹스는 FW 제품 라인에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일찌감치 월동준비에 나선 고객 잡기에 적극 나섰다.고객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데일리룩과 비즈니스 캐주얼룩으로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한 제품을 출시하며 사랑받고 있다.우먼즈라인에서는 넉넉한 핏으로 편하게 착용 가능한 부츠컷이나 테이퍼드, 와이드 디자인의 팬츠와 레깅스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젤라 인텐션’ 라인의 기모 부츠컷 팬츠나 와이드 트임 팬츠, ‘스트레치 밴딩 기모 슬랙스’ 등이 손꼽힌다.맨즈라인에서는 조거팬츠와 슬랙스가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골프웨어로 선보인 ‘에센셜 스트레치 기모 슬랙스’, ‘올데이 기모 슬랙스’ 등이 활용도 높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에센셜 스트레치 기모 슬랙스’는 세련된 일자핏에 신축성과 보온성까지 갖추고 있어 겨울 라운딩룩이나 깔끔한 일상룩, 출근룩으로도 연출이 가능해 지난해부터 남성 고객들의 니즈가 높다.기모 제품 외에 패딩이나 퍼 재킷을 포함한 아우터 카테고리의 12월 3주 차 판매량도 전주 대비 26.1% 올랐다.‘쉐르파 하이넥 점퍼’, ‘하이넥 웰론 패딩’, ‘우먼즈 체커보드 플리스 리버서블 베스트’, ‘핑거홀 경량 패딩 저지 자켓’ 등이 베스트셀러로 꼽히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brandxg.com/
-
안랩, 2024년 5대 사이버 보안위협 전망 발표
성남-안랩(대표 강석균)이 2024년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사이버 보안위협 전망을 정리해 ‘5대 사이버 보안위협 전망’을 발표했다.안랩이 전망한 2024년 5대 보안위협은 △적대 세력 간 사이버 공격 및 핵티비스트 활동 증가 △RaaS(서비스형 랜섬웨어) 조직의 변화 가속화 △가상화 플랫폼을 노리는 랜섬웨어 활개 △금전 및 개인정보를 노린 안드로이드 악성 앱의 확산 △암호화폐 탈취목적 개인 지갑을 노린 공격 심화다.◇ 2024년 5대 사이버 보안위협 전망1. 적대 세력 간 사이버 공격 및 핵티비스트 활동 증가전 세계적으로 이념/종교/이권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한 갈등이 심화하는 가운데, 내년에는 적대 세력 간 사이버 공격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쓸 것으로 예상된다. 선전·선동(Propaganda, 프로파간다)를 목적으로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해 가짜 뉴스를 생산하거나 과거에 유출된 내용을 새로운 해킹 결과물이라고 허위로 주장할 수 있다. 특히, 국가 배후 공격 그룹의 경우 적대 세력의 정보를 빼내기 위한 활동뿐 아니라 전력 등 인프라 장애를 노린 공격도 시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공격자는 타깃을 직접 공격하는 방법 외에 상대적으로 보안 관리가 취약한(적대 세력의) 협력 업체 등을 공격하는 ‘공급망 공격’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같은 맥락에서 ‘핵티비스트’ 활동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핵티비스트는 해커(hacker)와 행동주의자(activist)를 합친 말로, 인터넷에서 해킹을 투쟁 수단으로 하는 활동가를 지칭한다. 이들은 정치나 이념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손쉽게 딥페이크 음성 및 영상을 제작해 대량 유통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우에 따라 이들은 특정 국가로부터 자금을 지원받거나 조직화될 수도 있다.2. RaaS(Ransom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랜섬웨어) 조직의 변화 가속화최근 사이버 범죄 포럼과 블랙마켓에 대한 법 집행기관의 대응은 지속해서 강화되고 있다. 특히 개인과 조직을 불문하고 큰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는 ‘서비스형 랜섬웨어(RaaS·Ransomware as a Service)’ 조직에 대한 사법기관의 국제협력 등 대응은 2024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형 랜섬웨어(RaaS·Ransomware as a Service): 사이버 범죄자가 랜섬웨어 배포 및 관리에 필요한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랜섬웨어 비즈니스 모델이에 따라 RaaS 조직도 생태계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다크웹 내 포럼과 마켓을 이동하며 이름을 바꾸는 ‘리브랜드’를 가속화할 수 있다. 또 수사기관의 추적을 어렵게 만들고 공격에 실패했을 때 대체 수단으로 사용하기 위해 다른 RaaS 조직이 사용하는 랜섬웨어의 변형을 활용하는 등 일명 ‘다중 랜섬웨어’ 전략을 필 것으로 보인다.3. 가상화 플랫폼을 노리는 랜섬웨어 활개최근 클라우드 등 하드웨어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가상화 플랫폼’을 도입하는 기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의 주요 문서나 내부 인프라, 기밀자료들을 탈취하기 위해 ‘가상화 플랫폼’ 서버를 노린 랜섬웨어 공격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특히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솔루션은 공격 대상이 될 가능성이 크다. 예를 들어 VM웨어의 하이퍼바이저 플랫폼인 ESXi 서버를 표적으로 하는 랜섬웨어는 2020년 처음으로 나타난 이후 그 수량과 변종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그 외에도 Hyper-V, KVM, Xen 등 다양한 가상화 플랫폼이 현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만큼, 각 영역에서의 랜섬웨어에 대한 대비와 모니터링이 필요하다.4. 금전 및 개인정보를 노린 안드로이드 악성 앱의 확산금융 서비스 이용과 사용자의 민감 정보가 스마트폰으로 집중되면서 올해 다양한 악성 앱이 발견됐다. 내년에는 사용자의 금전과 민감 정보를 노린 악성 앱이 고도화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비롯해 스마트TV, 스마트워치, 스마트홈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퍼질 수 있다.최근 발견되고 있는 사기 대출 앱은 합법적인 개인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명목으로 연락처와 소득 증명서 등의 개인정보와 은행 계좌 정보와 같은 금융 정보를 수집해 유출한다. 이런 종류의 앱은 피해자가 의심하지 못하도록 모바일 웹사이트를 정교하게 제작하고 공식 구글플레이에서도 발견되는 등 점차 교묘해지고 있다. 이러한 악성 앱들은 개인정보 유출, 광고 수익 창출 등을 목적으로 스마트TV 셋톱박스, 스마트워치, 스마트홈 등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해 유포될 것으로 전망된다.5. 암호화폐 탈취 목적 개인 지갑을 노린 공격 심화다양한 공격그룹은 거래 내역 추적이 어려운 암호화폐를 탈취하기 위해 사용자 개인 지갑과 블록체인 취약점 등을 꾸준히 공격하고 있다. 암호화폐를 노린 공격은 암호화폐 가격의 급등락에 맞춰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는 특징이 있다.이런 가운데 2024년 4월경 암호화폐 공급량이 줄어드는 반감기가 다가옴에 따라 암호화폐 자산 전반의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공격자들은 가치가 높아진 암호화폐를 탈취하기 위해 한동안 주춤했던 암호화폐 탈취 공격을 다시 전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공격자들은 공격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보안 시스템이 갖춰진 암호화폐 거래소의 해킹보다는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할 수 있는 개인 사용자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이 같은 보안위협을 예방하기 위해서 조직 차원에서는 △조직 내 PC, 운영체제, SW, 웹사이트 등에 대한 수시 보안점검 및 패치 적용 △보안 솔루션·서비스 활용 및 내부 임직원 보안 교육 실시 △관리자 계정에 대한 인증 이력 모니터링 △멀티팩터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 도입 등 조직의 환경에 최적화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또한, 개인은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 속 첨부파일·URL 실행 자제 △콘텐츠·SW 다운로드는 공식 경로 이용 △SW·운영체제· 인터넷 브라우저 등 최신 보안 패치 적용 △ 로그인 시 비밀번호 외에 이중 인증 사용 △백신 최신버전 유지 및 실시간 감시 기능 실행 등 보안 수칙을 지켜야 한다.안랩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센터(ASEC) 양하영 실장은 “이제 IT 기술이 없는 일상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디지털 기술은 우리 생활 전반에 녹아있다”며 “반대로 이런 환경은 사이버 범죄자들의 활동 무대이기도 하기 때문에, 디지털 기술의 편리함을 누리기 위해서는 조직과 개인을 막론하고 보안 수칙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인천검단사거리역점,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산업부 장관’ 표창
서울-박가부대&치즈닭갈비 인천검단사거리역점(점주 장미경)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박가부대&치즈닭갈비 인천검단사거리역점은 12월 20일 호텔 리베라 청담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린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 가맹점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올해 24회째를 맞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프랜차이즈산업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포상 제도다.인천검단사거리역점이 수상한 우수 가맹점 부문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동일성을 유지하면서 가맹점의 경영 성과, 위생 및 청결 관리, 고객서비스 품질 관리 등을 종합 검토해 선정하는 부문이다. 인천검단사거리역점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본사의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매년 꾸준한 매출액 성장을 보여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인천검단사거리역점을 운영하는 장미경 점주는 “가장 공신력 있는 프랜차이즈 시상식에서 우수 가맹점으로 인정받아 너무나 영광”이라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매장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주력 메뉴인 부대찌개 외에도 닭갈비, 곱도리탕 등 다양한 메뉴 카테고리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4년 1월 11일에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COEX 2024’에 참여해 예비 창업자와 만날 예정이다.웹사이트: http://www.wonandone.co.kr
-
녹차원, 농림축산식품부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 우수상 수상
서울-녹차원(대표 김재삼)은 19일 농림축산식품부 제1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이날 시상식은 서울 서초구 양재 aT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 등 유관 부처장을 포함한 농식품수출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이뤄졌다.‘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은 농식품 및 전후방 산업 분야 수출 확대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만들어졌으며, ‘케이푸드 플러스’란 농식품(K-Food)과 전후방 산업(+) 모두를 표현한 것이다.녹차원은 수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제1회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녹차원 김재삼 대표는 “한국의 우수한 식품들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이 순간도 최선을 다하는 여러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녹차원도 세계인의 건강한 삶을 돕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녹차원 소개녹차원은 ‘세계인과 함께 즐기는 건강한 한국의 차와 식음료’를 모토로 1992년 설립된 식품 기업이다. ‘1095일의 기다림’, ‘티올레’, ‘아임생생’, ‘허니스토리’ 등의 브랜드를 통해 유기농 녹차, 허브차, 유자차 등의 과실차, 율무차 등의 건강차와 식음료를 42개국에 공급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BRAND K’ 선정 기업이다.웹사이트: http://www.nokchawon.co.kr
-
서초유스센터, AI 고민상담 키오스크 도입… 청소년들에게 혁신 서비스 제공
서울-서초유스센터가 최신 기술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고민상담 키오스크 ‘AI 마음 나, 너(마음나눠)’를 도입했다. 이번 기기 도입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질문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더 효율적이고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AI 마음 나, 너(마음나눠)’는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익명성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고민을 나눌 수 있다. 이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자신의 고민을 음성으로 인식시키면 AI가 고민과 스트레스를 분석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긍정적 답변을 제공한다. 최신 AI 기술이 적용된 자연어 처리 엔진, 챗GPT 등 고민 주제별 최적의 모델을 사용한다.서초유스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소정 위원장은 “새로운 기기 도입은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 청소년 정신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라며 “AI 마음 나, 너(마음나눠)를 통해 청소년들이 더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서초유스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계속 발전해나갈 예정이다.서초유스센터 소개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scy.or.kr
- 뉴스화제더보기
-
-
카테노이드, 콜러스 모바일 AI 배속 서비스 출시
서울-국내 최대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자사 ...
-
후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글로벌 파트너십 발표
보스턴-휴먼 퍼포먼스 기업 후프(WHOOP)가 전설적인 축구 아이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를 공식 글로...
-
신한카드, 싱가포르 관광청과 전략적 제휴 체결
서울-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싱가포르 관광청과 함께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고객들의 전 여정에 걸쳐 차별화된 ...
-
쿠콘, 국내 최초 일본 ‘라쿠텐 그룹’에 500여 기관 데이터 제공
서울-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국내 기업 최초로 일본 라쿠텐 그룹에 금융...
-
안랩, 글로벌 최대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 ‘RSA Conference 2024’ 전시 성료
성남-안랩(대표 강석균)이 5월 6일부터 9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4일간 ...
-
아이지, 반도체 분야 인력양성 교육 판도 바꾼다… 8대 공정 구현한 테스트베드 출시
성남-스마트팩토리 엔지니어링 기업 아이지가 반도체 교육 실습 장비를 개발해 본격적인 공급에 나섰다.정부의 ...
-
에너지 볼트, 중국 천양 최초의 EVx 100MWh 중력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성공적인 테스트 및 시운전 발표… 아틀라스 …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지속 가능한 그리드 규모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선두 주자인 에너지 볼트 홀딩...
-
SLB, 원서브시·서브시7·에퀴노르와 장기 전략적 협업 계약 체결… 위스팅 및 베이 뒤 노르 프로젝트 작업 시작
휴스턴-에스엘비(SLB)(NYSE: SLB)가 에퀴노르 ASA(Eqinor ASA),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Subsea Integration Alliance, 원...
- 최신뉴스더보기
-
-
- 아디다스, 24/25시즌 클럽 홈 저지 출시
- 서울-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24/25 축구 시즌을 맞이해 최신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담은 5개 축구 클럽 FC 바이에른 뮌헨, 아스널,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벤투스의 새로운 홈 저지를 출시한다. FC 바이에른 뮌헨, 아스널 저지는 이달 17일부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주요 매장에..
-
- 오므론헬스케어, 8년 연속 ‘5월은 혈압 측정의 달’ 글로벌 캠페인 참여
- 서울-오므론헬스케어는 세계고혈압학회가 주관하는 ‘5월은 혈압 측정의 달(MMM, May Measurement Month)’ 글로벌 캠페인에 8년 연속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가정혈압과 심전도 기록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돕는다는 방침이다.‘5월은 혈압 측정의 달’은 세계고혈압학회가 고...
-
- FLIR, 산업용 음향 카메라 ‘Si2 시리즈’ 출시
- 서울-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Teledyne Technologies) 계열사인 플리어(FLIR)는 17일 다목적 음향 카메라 시리즈인 Si-시리즈에 Si2 제품 세 가지를 추가한다고 밝혔다.새로 출시된 ‘Si2-Pro’, ‘Si2-LD’, ‘Si2-PD’ 카메라는 특히 압축 공기 누출, 특수 가스 누출, 기계적 결함 및 부분 방전을 감지하도록 설계됐다...
-
- 투미, 아시아-태평양 지역 면세점 사업 확대
- 홍콩-세계적인 여행,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브랜드 투미(TUMI)가 아시아 전역의 주요 국제공항에서 면세점 사업을 확대하며 트레블 리테일 분야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투미는 한국 인천국제공항과 태국 수완나품 공항에 신규 면세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번 신규 매장 오픈은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세련되고 매력적인 공간..
-
- 극단 늑대, 제10회 성북 연극페스티벌 작품상 수상작 ‘동물농장’ 28일 개막
- 연극 ‘동물농장’서울-서울 성북구가 주최하고 성북연극협회가 주관하는 ‘제10회 성북 연극페스티벌’에서 영예의 작품상을 수상한 극단 늑대의 연극 ‘동물농장’(연출 박성민)이 5월 28일(수)부터 6월 2일(일)까지 대학로 소극장 후암스테이지 무대에 오른다.연극 ‘동물농장’은 러시아 혁명 이후 스탈린 시대를...
-
- 이브이링크-한국환경공단, 폐배터리 신속진단기술 성능평가 실시
- 이브이링크(eVLink) 홍보 영상성남-이브이링크는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미래폐자원 거점수거센터에 보관 중인 폐배터리에 대해 국내 최초로 SW검사방식이 적용된 신속진단기술 신뢰성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전기차 배터리는 폐차 이후에도 재사용 및 재제조로 활용 가능하며, 관련 산업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배터리 ..
-
- BYD, 멕시코에서 최초 픽업트럭 ‘BYD SHARK’ 출시
- 멕시코시티-BYD가 지난 5월 14일 자사의 첫 픽업트럭인 ‘BYD SHARK’를 멕시코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에너지 지능형 럭셔리 픽업 운송 수단으로 자리매김한 BYD SHARK는 BYD 제품 포트폴리오에 최근 추가된 DMO 슈퍼 하이브리드 오프로드 플랫폼을 특징으로 한다.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개발된 이 모델은 BYD가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