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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17년 연속 1위
성남-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이하 NBCI)’ 아웃도어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한국생산성본부가 매해 주관 및 발표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브랜드 가치 중심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 중 하나다.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으로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 구축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올 상반기 제조업 부문 총 37개 업종의 1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17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 자리를 수성하며,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아웃도어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에 오른 비결은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간 데 있다.노스페이스는 브랜드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두루 갖춘 히트 아이템을 연이어 선보이며 국내 아웃도어 업계는 물론 패션업계 전체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근본 숏패딩 ‘눕시 재킷’, 빅사이즈 백팩의 대명사 ‘빅 샷’ 및 고프코어룩의 원조 ‘마운틴 재킷’ 등 노스페이스 고유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갖춘 스테디셀러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매해 업그레이드해 출시하는 한편, 한층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강화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아웃도어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노스페이스는 이번 봄·여름 시즌에도 냉감, 자외선 차단, 신축 및 발수 등의 기능성을 강화한 냉감 의류를 다채롭게 선보였다. 재킷, 아노락, 반팔티, 쇼츠, 카고 팬츠 등 한층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을 통해 각자의 취향과 스타일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며, 키즈 제품도 함께 출시돼 시원하고 쾌적한 패밀리룩을 연출할 수도 있다.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아이스 데이 테크 재킷’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에 앞면 사선 포켓으로 수납력을 더해 다양한 코디와 매칭하기 좋은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접촉 시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냉감 우븐 원단과 신축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잠재권축사 니트 원단을 적용해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노스페이스는 리딩 브랜드로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 및 발전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책임지는 등 팀코리아 역대 최장기 파트너로서 든든한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7일 열린 파리올림픽 D-100일 행사에서는 건곤감리 중 물을 뜻하는 ‘감괘’와 태극 문양의 ‘음양(파란색/빨간색)’ 및 팀코리아 캘리그래피를 모티브로 한 다자인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한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선보이기도 했다.또한 노스페이스는 단일 브랜드가 개최하는 트레일러닝 대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트레일러닝 이벤트인 ‘노스페이스 100 강원’을 지난 2016년부터 꾸준하게 개최하는 한편, ‘노스페이스컵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27회에 걸쳐 개최하면서 비인기 종목의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을 통해 아시아 여성 최초로 ‘남극점 무보급 단독 도달’에 성공한 김영미 대장과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메달리스트 서채현 선수 및 정지민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은 “소비자분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며 공신력을 인정받은 NBCI에서 17년 연속으로 아웃도어 부문 1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오랜 시간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웹사이트: https://www.thenorthface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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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부모 취향 저격… 아이와의 교감 도와주는 소파 알로소 ‘사티’ 주목
평택-MZ(밀레니얼+Z)세대가 부모 세대로 편입하면서 육아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전에는 주로 탁월한 기능성을 갖춘 육아 제품이 ‘국민 아이템’으로 불렸다면, 최근에는 기능성을 충족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함께 겸비한 육아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알로소의 ‘사티’ 소파는 최적의 수유 환경을 위한 ‘수유 소파’로 주목받고 있다. ‘사티’는 넉넉한 높이의 팔걸이와 등받이로 앉는 순간 몸을 감싸 안아주는 듯한 모습의 모듈형 1인용 소파다. 감각적인 컬러,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네모형 디자인으로 집안 어느 공간에 배치해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원하는 공간에 손쉽게 배치할 수 있다. 푹신한 쿠션감은 수유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앉았을 때 엄마의 시선을 감싸줘 온전히 아이에게 집중할 수 있는 포지션을 제공한다. 특히 ‘사티 모션’의 경우 소파 하부에 리클라이너 기능이 더해져 다리까지 편안하게 펼 수 있어 아이의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소파는 일상 속 늘 함께하는 가구이기에 알로소는 소파를 휴식을 위한 가구로 정의하는 것을 넘어, 소파를 이용하는 여러 구성원들의 일상과 삶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이러한 일환으로 소파 위에서 이뤄지는 부모와 아이의 일상과 교감에 집중하며 ‘예술로 육아하는 소파’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는 소파를 육아의 주 무대로 활용해 일상의 육아 영역에 문화예술 경험을 선사하는 활동으로, 알로소의 소파 위에서 부모가 아이가 함께 책을 읽고 좋은 음악을 감상하며 그림을 그리는 등 다양한 형태의 예술 육아를 체험하고 이야기도 나누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알로소는 아이와의 ‘놀이 일상’을 넘어 아이와 엄마가 첫 정서적 교감을 하는 특별한 수유 순간에도 소파가 갖는 의미를 생각하며 오롯이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에 집중했다. 알로소는 세인트파크, 마리더블레스, 엘리움 산후조리원에 ‘사티’ 소파를 협찬해 산모와 아이가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알로소 브랜드는 수유에 최적화된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사티’ 소파에서 엄마와 아이가 건강한 애착 관계와 유대감을 형성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으면서도 스스로의 삶에 가치를 부여하고 돌보는 것을 중요시 생각하는 MZ세대 부모들에게 소파 위에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일상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웹사이트: https://www.allos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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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사우디아라비아 보건 부문 변혁 주도
리야드-‘비전 2030(Vision 2030)’ 시행 8년에 접어든 사우디아라비아는 디지털 혁신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에 대한 개선된 접근성으로 커다란 성과를 이뤄냈다. 인프라, 기술 및 인재에 대한 전략적 투자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 서비스 방식을 혁신하는 한편 현지 의료 기준을 끌어올렸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사우디아라비아의 평균 수명은 현저히 높아지고 사망률은 낮아지면서 전반적인 복지 향상이 이뤄졌다.이 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암, 심장학, 장기 이식, 유전학 같은 핵심 분야에서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와 치료 제공으로 명성을 쌓은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and Research Centre, KFSH&RC)가 자리잡고 있으며, 전문화된 환자 진료 서비스의 선두 주자로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보다 밝고 건강한 미래를 이끌어가고 있다. 디지털 헬스 이니셔티브 개척을 위한 노력과 포괄적인 교육 프로그램, 참신한 연구 수행을 통해 KFSH&RC는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의 의료 환경을 재편하는 한편 의료서비스의 효율성 및 접근성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기술 발전이 두드러지는 시대에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화 추진과 더불어 KFSH&RC는 최첨단 원격의료 서비스와 가상 진료, 그리고 예측 분석과 맞춤형 치료를 통해 환자가 경험하게 되는 의료서비스 결과를 혁신해 만족도를 보장하는 ‘ANFAL AI’ 시스템과 같은 인공지능(AI) 기반 툴을 활용함으로써 현지 동종업계 기관들 중에서도 디지털 헬스 통합 과정의 최전방에 서 있다.KFSH&RC의 디지털 헬스 이니셔티브는 전장 유전체 서열(WGS) 및 최첨단 방사선 치료(ART)와 같은 기술을 통해 보다 광범위한 건강 위협에 대응 가능한 영역까지 확장됐다. 또한 세계 최초로 완전히 로봇만을 이용한 간 이식 수술을 실시해 장기 이식 분야의 선구자가 됐으며, 하모니 트랜스카테터 폐 판막(TPV)과 같은 혁신 기술을 도입해 사우디아라비아 환자들의 회복을 앞당기고 환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기술은 보건 부문 개혁 프로그램 목표에 맞게 개인 맞춤 치료 계획을 용이하게 하고, 의료 진단의 정확성과 속도를 높임으로써 환자 치료 기준 향상과 지속가능하고 탄력적인 헬스케어 기반 시설 구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지금도 KFSH&RC는 말라리아 치료에 중요한 ‘PfAP2-MRP’ 유전자 발견과 새로운 ‘Riyadhensis’ 박테리아 균주 동정과 같은 연구 성과를 통해 지속적으로 의료 연구의 한계를 뛰어넘으면서 사우디아라비아의 공중 보건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발견은 진단 정확성의 향상뿐만 아니라 조기 개입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만성 질환 유병률을 낮추려는 국가 목표에 맞춰 환자에게 적시에 맞춰 효과적인 지원을 보장한다.또한 훈련 프로그램과 국제 협력을 통해 차세대 의료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KFSH&RC의 견실한 교육 이니셔티브가 이러한 포괄적인 노력들을 뒷받침하고 있다.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KFSH&RC는 2024년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로부터 사우디아라비아와 중동에서 가장 가치 있는 헬스케어 브랜드(Valuable Healthcare Brand)로 2년 연속 인정받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9위, 중동에서 28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KFSH&RC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국 브랜드 가치 상위 10위 안에 드는 병원으로 인정받고 있다.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중동 지역 최고의 의료 기관으로, 전문 의료 서비스를 찾는 환자들이 선택하는 최적의 기관이 되는 것을 지향한다. 암, 심혈관 질환, 장기 이식, 뇌과학, 유전학 분야에서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한다. KFSH&RC는 2024년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에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최고의 아카데믹 메디컬 센터로 선정되며 전 세계 상위 20개 의료 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또 2024년 뉴스위크 매거진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병원(World’s Best Hospitals) 중 하나로 선정됐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선 1위를 차지했다. 2021년 12월 21일 ‘사우디 비전 2030’의 하나로 왕실 법령에 따라 독립적인 비영리 정부 소유 기관으로 거듭났으며, 우수성과 혁신을 통해 의료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포괄적인 개혁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웹사이트: https://www.kfshrc.edu.sa/en/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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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비스, 2024 R&D 솔루션 페어 진행… 친환경·자동차 소재 기술 고객과 나눈다
서울-화학 섬유소재 전문기업 휴비스(대표이사 김석현, 코스피 079980)는 자사의 신기술 및 신제품을 소개하고 고객사의 니즈(needs)와 시장의 트렌드를 읽는 ‘2024 R&D 솔루션 페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R&D 솔루션 페어는 ‘소재의 미래 역시 시장에 답이 있다’는 철학 아래 2020년을 시작으로 매년 주요 고객사를 만나 휴비스의 R&D 방향과 신제품 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소재의 품질 개선과 현장의 기술적 어려움을 함께 논의하는 행사다.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S.H.E (Safety, Health, Environment) 소재 기술 혁신 Platform’을 테마로 5월 한 달간 고객사 방문 행사와 휴비스 R&D센터 초청 행사로 나누어 진행된다. 매년 발간하고 있는 친환경백서를 중심으로 휴비스의 친환경 대응 전략을 소개하고, 화학 재생 LMF (Low Melting Fiber) ‘에코에버 엘엠(Ecoever LM)’과 소재단일화로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하는 고내열성 PET ‘피폴(P-POL)’ 등 차세대 자동차용 소재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매년 여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냉감 섬유 ‘듀라론-쿨’의 용도 다변화를 통한 포트폴리오 확대, 신규 건축용 소재 및 신축성 소재 개발 상황 등 다양한 R&D 성과를 공유함과 동시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반영하는 자리가 마련될 계획이다.휴비스는 지난 네 차례의 R&D 솔루션 페어를 통해 매립 시 3년 내 분해(ASTM D5511 조건하)돼 사라지는 생분해 PET 섬유 ‘에코엔’을 국내 최초로 상업화했고, 2023년 으뜸기업 선정을 통해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열 폭주를 지연시켜주는 ‘메타 아라미드 전기 절연지’를 개발하는 등 성과를 가시화하고 있다.박성윤 R&D 센터장은 “매년 R&D 페어를 통해 휴비스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의 성과를 소개하고 고객과 소통한 것이 R&D 경쟁력을 갖추는데 주효했다”며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서도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휴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휴비스 소개2000년 11월, SK케미칼(現 SK디스커버리)과 삼양사(現 삼양홀딩스)의 화섬사업을 분리해 새로운 통합법인 ‘휴비스’가 출범했다. 휴비스는 세계 섬유 소비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폴리에스터 사업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국내 최대의 생산능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머무르지 않고 자동차용 소재, 산업용 소재, 슈퍼섬유, 리사이클/생분해 소재 등 친환경 고기능 차별화 소재산업으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웹사이트: https://www.huvis.com/k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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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넥스원, 말레이시아 방산전시회 ‘DSA 2024’ 참가
용인-LIG넥스원이 5월 6일부터 9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 ‘DSA (Defence Services Asia) 2024’에 참가했다.DSA는 말레이시아 정부 주관으로 1988년부터 개최된 국방/안보 분야 전문 전시회다. 40년 가까이 이어온 권위 있는 전시회로, 올해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1200개 기업이 참가한다.지난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는 LIG넥스원은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II’ △함대공 유도무기 ‘해궁’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등의 수출 주력 유도무기와 현지 소요가 높은 첨단 ‘대포병레이더’ 체계를 선보인다.말레이시아뿐 아니라 전시장을 찾는 동남아시아 군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지 지형과 전장 환경에 최적화된 유도무기 체계를 알리고, 수출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현지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다.특히 말레이시아가 자국의 국방강화 전략에 따라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천궁II, 해궁 프로모션에 집중할 계획인데, 천궁II는 중동 주요 국가에 연이어 수출되며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세계적으로 검증받은 바 있다.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전시회를 총괄하는 LIG넥스원 이현수 해외사업부문장은 “종합방산업체로서 레이더에서 유도무기까지, 지금까지 축적한 첨단 기술력과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중점 소개할 것”이라며 “K방산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유럽과 중동을 넘어 동남아시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편 LIG넥스원은 올해 초 사우디아라비아와 4조원대 천궁II 계약을 발표하는 등 글로벌 방산업체로서 위상을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다. 이번 DSA 전시회에 이어 9월 필리핀, 11월 인도네시아 전시회에 연이어 참가하며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한 행보를 가속화할 계획이다.웹사이트: http://www.lignex1.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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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장애인복지관, 장애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날 물품 지원
고흥-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남종)은 어린이날을 맞아 디딤환경산업(대표 심미라)이 지정 후원한 100만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린 중증 장애인 10명에게 운동화와 소정의 선물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지정 후원 업체인 디딤환경산업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폐기물처리업체로 매월 정기후원과 매년 별도의 후원금으로 고흥지역 취약계층 장애인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심미라 디딤환경산업 대표는 “어린이날은 아이들이 바르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행복한 날로, 장애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그 어떤 어린이도 소외당하지 않는 행복한 날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분들에게 도움을 줄 기회가 온다면 언제든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송남종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관장은 “매년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해 섬세한 지원을 해주시는 디딤환경산업 심미라 대표께 감사를 전한다”며 “그러한 마음을 본받아 복지관도 좀 더 세심한 복지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한편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취약계층 일상생활 지원, 주거환경 개선, 의료비 지원을 위해 후원금·품 모금 활동을 상시 진행 중이며, 후원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가능하다.고흥군장애인복지관 소개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지원, 기능 향상, 문화 여가, 권익 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 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웹사이트: http://www.ghlove.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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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코, 2024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 참가… 검증된 엔지니어드 액세스 솔루션 선봬
서울-엔지니어드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사우스코(Southco Inc.)의 한국지사 한국사우스코(Southco Korea Ltd.)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2024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는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전기전력 신기술·신제품은 물론 온실가스 배출이 없는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자동차 핵심 기술·제품, 그리고 스마트에너지를 구현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전시회다.한국사우스코는 이번 전시회에서 멀티 포인트 래칭 시스템, 전자 액세스 솔루션, 로터리 래칭 시스템, 위치 제어 솔루션 등 다양한 산업에서 검증된 엔지니어드 액세스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한국사우스코는 전시 현장에서 편의성, 접근성 및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안정성과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 E201 부스).정하석 한국사우스코 지사장은 “도어 또는 패널의 잠금 및 고정, 밀봉을 위한 액세스 하드웨어 선택 시 해당 시스템이 설치되는 환경의 표준 및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이어 “사우스코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배터리 함체를 위한 UL 인증을 획득한 가스켓 밀봉/절연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을 통해 유해물질의 누출을 방지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며, 외부 오염 물질이나 습기 등을 차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사우스코의 검증된 액세스 하드웨어는 내구성이 우수하고 직관적인 장비가 요구되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에서 안전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에게 더 우수한 경험을 선사해 고객의 디자인 가치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도록 지원한다..사우스코 소개사우스코는 엔지니어링 액세스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품질 및 성능부터 디자인 및 인간공학 요소까지 제품 설계의 모든 영역에서 고객이 첫눈에 반해 오래도록 사용할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우스코는 70년 넘게 자동차 및 산업, 의료 기기, 데이터 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각 제품의 접점을 향상시킬 혁신적인 액세스 솔루션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고 있다. 최고의 엔지니어링 리소스, 혁신적인 제품, 전문 글로벌 팀을 갖춘 사우스코는 전 세계 장비 설계자들을 위해 최상의 액세스 솔루션으로 구성된 가장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웹사이트: http://www.southc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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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전기차 고속 충전 위한 TE/코콤의 EVX 고전압 DC EMI 필터 공급
서울-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TE 커넥티비티/코콤(TE Connectivity/Corcom)의 EVX 고전압 DC EMI 필터를 공급한다고 밝혔다.75kW ~ 2.4MW에 이르는 고속 충전기의 고전력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EVX EMI 필터는 전기차 레벨 3 고속 충전과 배터리 에너지 저장 솔루션, 태양광 전력 컨버터 시스템 및 전력 변환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현재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TE 커넥티비티/코콤의 EVX 고전압 DC EMI 필터는 500V, 1,000V, 1,500V 등 세 가지 고전압 레벨로 제공된다. 이 필터는 GND 커패시터 유무와 관계없는 표준 성능과 중간 및 고성능 등 전기차 충전을 위한 4가지 레벨의 높은 감쇠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이 EVX 필터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장비에 대한 IEC/EN 61851-23 표준 및 UL 2202 표준을 비롯해 여러 중요 산업 표준을 충족한다. 이 필터는 150A ~ 1600A의 정격 전류 범위와 -40°C ~ +100°C의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한다. 컴팩트한 패키지에 하우징돼 있는 이 EVX EMI 필터는 충전 및 에너지 저장 장치 설계에 쉽게 통합이 가능하다.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리소스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 마우저의 고객과 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다른 어떤 유통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기술, 제품 동향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ub.info.mouser.com/subscriber-kr 에서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TE 커넥티비티/코콤(TE Connectivity/Corcom) 소개TE 커넥티비티/코콤(TE Connectivity/Corcom)은 RFI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코콤은 1955년부터 FCC 및 국제 방출 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자사의 다양한 전력선 필터와 전력 엔트리 모듈, 필터링된 모듈식 잭(RJ11-RJ45)을 통해 전 세계 주요 통신, 컴퓨터, 산업 및 의료 분야의 기업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콤의 제품 라인에는 통신 및 이더넷 커넥터, EMI/RFI 억제기 및 페라이트, 피드-스루(feed-thru) 커패시터, 주파수 제어 필터와 전력선 필터 등이 있다. 코콤의 모든 RFI 필터는 감응성 및/또는 방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설계 및 테스트됐으며, UL, CSA, VDE를 포함해 전 세계 주요 안전 기관의 승인을 획득했다.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 소개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업계 선도 제조업체 파트너들의 신제품을 신속히 공급하는 반도체 및 전자부품 공인 유통기업이다. 전자 설계 엔지니어 및 구매자들을 위한 Mouser.com 웹사이트는 세계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다양한 화폐로 거래되며, 1200개 이상의 제조사에서 생산되는 제품 680만 종 이상을 판매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 28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면서 223개 이상 국가/지역의 65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현지 언어, 통화 및 시간대를 지원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남부에 92,900m2 규모의 최첨단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고유 상표 마우저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유)의 등록 상표이며, 여기에 언급된 모든 제품, 로고, 회사명은 각 소유주의 고유 상표이다.웹사이트: http://www.mous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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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수스, AI 기반 노트북 ‘비보북 S’ 시리즈 출시
서울-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ASUS, www.asus.com/kr)가 초슬림·초경량의 모던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AI 기반 노트북 ‘비보북 S(Vivobook S)’ 시리즈 2종을 출시하고, 구매 고객 대상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신제품 ‘비보북 S 16 OLED’ 및 ‘비보북 S 15 OLED’ 2종은 1.39cm의 두께와 1.5kg의 가벼운 무게로 미니멀한 미학과 함께 초슬림·초경량의 메탈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 세련된 뉴트럴 블랙 색상과 결합된 올 메탈 바디로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한층 더했다. 각각 16인치와 15.6인치의 넓은 화면을 제공하며, 최대 3.2K 해상도 및 120Hz의 ASUS Lumina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몰입감 넘치는 경험은 물론 잔상 없이 디테일한 작업까지 모두 가능하다.이번 비보북 S 시리즈는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7 프로세서 및 AMD 호크 포인트(Hawk point) 라이젠 7 8845HS 프로세서를 탑재, 최고의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에이수스는 사용자들의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AI 경험을 위해 윈도 전용 코파일럿(Copilot) 키를 탑재했다. 사용자는 코파일럿 키를 한 번 클릭하는 것만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AI 서비스인 ‘코파일럿’ 앱을 호출해 문서요약, 이미지 생성 등 관련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이와 함께 75Wh 배터리 탑재로 최대 16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며, 고속 충전 및 USB-C Easy Charge 기능도 지원해 활용성을 더 높였다. iGPU 메모리 용량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ASUS 메모리 할당 관리’ 기능을 통해 게임, 창작 및 AI 성능을 향상시킬 수도 있다.이외에도 ASUS IceCool 발열 제어 기술이 적용돼 있어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 성능 저하 없이 고사양 작업도 원활히 수행 가능하다. 97개의 아이스 블레이드 팬, 듀얼 통풍구 및 2개의 히트 파이프 등 향상된 쿨링 솔루션이 적용됐다. RGB 키보드 및 윈도 다이내믹 라이팅 시스템이 적용된 키보드, 마우스가 필요 없는 넓은 작업 공간의 대형 터치패드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도 갖췄다.비보북 S 16 OLED는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7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16인치 노트북이다. 인텔 AI Boost ‘NPU’가 장착돼 신속한 AI 처리 기능과 풍부한 멀티미디어 경험, 향상된 전력 효율을 자랑한다. ASUS Lumina OLED 디스플레이와 나노엣지 디자인을 장착해 몰입감 넘치는 시각경험을 제공하며, 이전 세대 대비 40% 넓어진 작업 공간의 터치패드로 사용성을 한층 강화했다. 공식 소비자 가격은 제품 사양에 따라 140만원 대부터 시작한다.비보북 S 15 OLED는 AMD 라이젠 7 8845HS 프로세서를 탑재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진화된 크리에이티브 작업 등 풍부한 AI 경험을 제공하는 노트북이다. AMD 라이젠 7 8845HS 프로세서는 ‘라이젠 AI’가 내장돼 있어 AI 기반 협업과 콘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 등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사용자는 라이젠 AI를 활용해 전문적인 비즈니스 문서 등을 더욱 빠르게 작성하는 등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15.6인치의 디스플레이는 16:10 화면 비율의 3K OLED를 지원하며, DCI-P3 100%의 넓은 색 영역과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인증을 받아 높은 수준의 비주얼 표현력을 구현한다. 공식 소비자 가격은 100만원대다.에이수스는 신제품 비보북 S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비보북 S 16 OLED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전용 노트북 파우치가 증정된다. 또한 전 제품 모두 1년의 보증 기간 동안 파손 수리비 전액을 지원(1회 한정, 소비자 과실 포함)하는 ‘ASUS 퍼펙트 워런티(Perfect Warranty)’ 서비스와 프리미엄 케어 ‘보증 1년 연장’ 혜택이 적용된다.신제품 비보북 S 시리즈는 에이수스 공식 스토어, 쿠팡, 11번가, G마켓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신제품 관련 상세 내용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에이수스 소개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웹사이트: https://as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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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마트시설관리, 학교 인방 시설 무료 안전 진단 서비스 실시
서울-학교 건물의 노후화는 단순한 시설 문제를 넘어 학생들의 안전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심각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 건물의 안전성 강화를 위한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특히 건물 외벽의 인방 갈라짐이나 떨어짐 등은 무시할 수 없는 사고 위험 요소로,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하다.이러한 배경에서 학교 시설 안전 및 학교 공사 전문 업체인 한국스마트시설관리가 학교들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무료 안전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특허 받은 고유의 공법과 제품을 활용해 학교 건물의 외벽 인방 보수를 위한 상태 점검 및 솔루션 제안을 포함한다.학교 건물의 안전성을 담보하는 것은 단순히 물리적인 보수를 넘어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안심하고 학습 및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스마트시설관리의 SSC 안전커버 시리즈는 내구성, 난연성, 경제성, 유연성, 관리 용이성의 다섯 가지 주요 장점을 갖추고 있어 학교 시설의 안전과 미관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다.경기도 여러 학교에서 이미 시공 사례를 통해 그 효과를 입증받은 SSC 안전커버는 기존 갈바 제품 대비 시공이 수월하며, 비용, 품질, 관리 용이성 면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를 활용하면 학교들은 더욱 경제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교 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한국스마트시설관리는 이번 무료 안전 진단 서비스를 통해 학교들이 시설의 안전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학교 관계자 및 관리자들은 이 기회를 통해 학교 시설의 안전성 강화 및 장기적인 관리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한국스마트시설관리는 학교 시설의 안전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예방 조치는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 환경을 보장하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조치라며, 학교들이 안전한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한국스마트시설관리 소개한국스마트시설관리는 학교 공사 전문 시공업체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학교에서 발주하는 크고 작은 공사를 두루 수주해서 작업하고 있다. 상담부터 견적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언제라도 상담을 접수 받고 있다. 학교 안전 커버 인장 공사, 교실 공사, 체육관 공사, 놀이 시설 공사, 과학실, 교무실, 복도 공사 및 학교 시설관리 업무를 한다.웹사이트: https://학교공사.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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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에이아이, 충남 당진 합도초등학교에 인공지능 학습 로봇 ‘뮤지오’ 도입 완료
서울-아카에이아이(AKA AI, 이하 아카)는 충청남도 당진시에 위치한 합도초등학교와 인공지능(AI) 영어학습 로봇 ‘뮤지오(Musio)’의 공급 계약을 맺고 도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도입은 지난 1월 도입된 예산 광시중학교에 이어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교육 기관으로 아카가 뮤지오를 도입한 일곱 번째 사례다.해당 도입은 2024년 충청남도 교육청에서 내세운 영어 교실의 혁신 방침인 ‘배우는 영어에서 사용하는 영어로’를 반영한 결정으로 사료된다. 이를 계기로 영어 교실환경을 개선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배우기만 하는 영어가 아닌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로써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뮤지오(Musio)는 아카가 개발한 커뮤니케이션 AI 엔진 ‘뮤즈’를 탑재한 인공지능 로봇이다. 뮤지오는 영어 회화 학습 시스템 및 실력 측정 알고리즘을 탑재해 영어 실력 측정 및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학생 수준에 따라 영어 대화 난이도를 인공지능이 스스로 조정하는 등 교육형 인공지능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다.정명원 아카 대표는 “소수 지역이 독점하고 있는 문화, 교육 환경의 우월성과 독점을 해결하기 위해 뮤지오를 만들었다”며 “인공지능 기술과 로봇으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 변화를 위해 우리 아카는 지속적으로 담대한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외지역 전교생이 적은 학교가 시험할 교육의 디지털 전환은 한국의 미래 교육현장에 상징적 함의와 실험적 모델을 제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한편 2020년 3월 제주 무릉초·중학교에 처음 인공지능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뮤지오를 도입한 교육기관은 약 60곳이 넘으며, 일본 내 사례까지 합치면 250곳에 달한다. 아카는 2021년 부터 2년 연속 ‘KOREA AI START UP 100’에 선정됐고, 2021년 미국 ‘Edison Awards’에 파이널 리스트로 선정돼 기술 및 시장 혁신성을 입증 받았다.아카에이아이 소개아카에이아이(AKA AI)는 인공지능(AI) 엔진 ‘뮤즈’와 그 엔진에 기반한 AI 로봇 ‘뮤지오’를 개발한 업체다. 뮤즈의 AI 엔진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식으로 제공하는 사업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일본 소프트뱅크의 소셜 로봇 ‘페퍼(Pepper)’에 당사의 엔진이 도입되는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아카에이아이의 목표는 AI 기술과 소셜 로봇을 통해 인간의 지능적인 능력을 돕거나 대체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AI 기술이 우리의 삶을 바꾸고 풍요롭게 만드는 실용적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웹사이트: https://www.akaintelligen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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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전면 RGB 백라이트 마우스 패드 파이어플라이 V2 Pro 출시
서울-글로벌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레이저(RAZER)가 전면 RGB 백라이트를 지원하는 ‘Razer Firefly V2 Pro(파이어플라이 V2 Pro)’를 신규 출시했다.파이어플라이 V2 Pro는 반투명한 표면에 15개의 Razer Chroma™ 조명이 골고루 퍼져 밝은 광량을 자랑한다. 15개의 Razer Chroma™ 조명 영역은 Synapse 3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수많은 기본 조명 효과와 Razer Chroma™ 지원 게임의 화려한 인게임 조명 효과 연동으로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마찰력이 적은 표면과 미끄럼 방지 고무 역시 파이어플라이 V2 Pro의 장점 중 하나다. 특수 가공된 마이크로 텍스처 표면은 마찰력이 적어 마우스를 부드럽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며, 하단의 미끄럼 고무 방지 패드를 통해 격렬한 게이밍에도 패드의 움직임이 없도록 설계했다.이외에도 패드 상단에 통합 USB 2.0 포트가 탑재돼 무선 마우스 동글을 가깝게 연결 가능해 다른 무선 기기와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무선 신호의 수신율을 향상할 수 있다. 또한 패드에 연결된 분리형 USB 타입 C 케이블을 무선 마우스의 충전에 사용해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Razer Firefly V2 Pro 주요 특징- 전면 RGB 백라이트 설계-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15개의 Razer Chroma™ 조명 영역- 상단의 통합 USB 2.0 포트- 마찰력이 적은 특수 가공 표면- 분리형 USB 타입 C 케이블- 미끄럼 방지 고무레이저 소개레이저(Razer)는 미국 어바인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게이머를 위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2005년에 설립됐다. 전 세계 3500만 명이 넘는 게이머에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게이밍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PC 기반 게이밍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XBOX,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여러 플랫폼에서 세계 최대의 게이머들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웨이코스 소개웨이코스는 레이저의 공식 파트너로, 레이저 제품의 국내 공급과 정품에 대한 애프터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wayc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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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립중랑청소년센터, 이동형 메이커 스페이스 ‘뚝딱이 유니버스’ 시범사업 운영
서울-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김성곤)는 지난 4월 13일 이동형 메이커 스페이스인 ‘뚝딱이 유니버스(Youth+Need+Bus)’ 시범사업을 성공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뚝딱이 유니버스는 서울시 청소년 수련시설 최초 이동형 메이커 스페이스로, ‘찾아가는 청소년 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구축됐다. 청소년이 메이커 공간으로 방문해 이뤄지는 기존 청소년 활동의 문제를 개선하고자 기획됐으며, △이동식 메이커 장비 △UV프린터 △초소형 사출기 △금속 레이저 각인기 △갤럭시탭 △노트북 △우드버닝 △스파이크 프라임 △타투 프린터 △인장 조각기 △VR기기 △3D 프린터 등이 탑재된 뚝딱이 유니버스가 청소년이 있는 곳을 찾아가는 사업이다.이번 시범사업은 시립중랑청소년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새로운 공간에서 다양한 메이커 교육 커리큘럼을 선보였다. 청소년들은 뚝딱이 유니버스에서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는 시간을 보냈다.향후 뚝딱이 유니버스는 ‘청소년이 행복한 매력도시 서울 기본계획’에 의거해 청소년이 있는 곳에서 1만명 이상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인 남윤아 학생은 “처음 뚝딱이 유니버스를 마주했을 때는 그저 모양이 신기하다고 생각했지만, 그 안에서 나만의 특색 있는 창작물이 만들어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김성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관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앞으로 뚝딱이 유니버스는 학교, 지역사회 등 청소년이 있는 곳에 지원을 할 예정이며, 창의적 메이커 교육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다.시립중랑청소년센터 소개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 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 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 속 코디네이터 등 마을 연계 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 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jjang.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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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젠소프트, 국립민속박물관에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서울-멀티미디어 동영상 스트리밍 및 통합 메시지 전송 솔루션, 설문조사 솔루션 개발/판매 전문 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국립민속박물관에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티젠소프트 TG 1st Movie 솔루션 설명국립민속박물관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 구축은 국립민속박물관 웹사이트 영상 채널에 기존 도입됐던 솔루션의 서비스 불안정 및 1080P 서비스 불가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민속박물관 웹사이트에서 1080P 고화질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동접자 확장을 통한 안정적인 고품질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대민 동영상 서비스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이번 사업에 도입된 티젠소프트의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으로 GS인증 1등급 획득 및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이다. Non-ActiveX 방식의 대용량 업로더로 손쉬운 동영상 등록을 통한 웹,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에서 다수의 동접자의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할 수 있다. 또한 서버 업로드 시 동영상 파일의 트랜스 코딩 지원(메타데이터 자동 추출 등록), 동영상 밝기 조정·음향 조정 등 동영상 편집 기능을 지원한다. Non-ActiveX 방식의 HTML5 동영상 플레이어의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과 강력한 미디어 보안, 교육용 동영상 플레이어 확장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티젠소프트는 디지털 정보화 사회의 가속화 속에 급증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체계적인 관리 및 영구 자산화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기관·기업이 산재·분산돼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영상, 이미지, 음원, 문서)의 체계적인 수집, 관리, 검색, 서비스가 필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티젠소프트는 이러한 디지털화 수요에 발맞춰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 관리 아카이브 시스템(TG 1st MCMS)’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디지털 정보화의 가속화는 교육 환경의 많은 변화와 라이브 방송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이러닝 솔루션(TG 1st MCMS_Learning) 및 라이브 생방송 솔루션(TG 1st Movie_Live)을 자체 개발해 다양한 기관·회사·학교에 구축하고 있다.티젠소프트는 멀티미디어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TG 1st MCMS (디지털 아카이브·멀티미디어 통합 관리 솔루션), TG 1st Movie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 TG 1st Player (Html5 동영상 플레이어), TG 1st Streaming (동영상 스트리밍·Live 솔루션) 제품군을 서울시청, 삼성전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엔씨소프트, 영상물등급위원회, 서울소방재난본부, 경남도청, 전남도청 등 다수 기업 및 기관에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한편 티젠소프트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하고 있다. 동영상 콘텐츠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기반의 자동 추천 알고리즘 개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저작권 관리 및 동영상 패턴을 분석해 유사한 동영상을 자동으로 검색하는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다.티젠소프트 개요티젠소프트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민원) 업무 프로세스 온라인화 및 온라인 홍보 시스템 구축, 통합 메시징(UMS) 시스템 구축, 동영상 시스템 구축, 모바일 푸시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 개발 회사다. △소셜 미디어 기반 뉴스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사용자 중심의 뉴스 통합 허브 시스템 이뉴스 토픽 △멀티 디바이스 지원을 위한 반응형 웹진 △다양한 플랫폼의 스마트 단말기 등에 Push Notification의 메시지를 단일 방식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Mobile Push Service를 개발·공급한다. 메시징과 콘텐츠 관리, 고객 관리·민원 프로세스 개선, 모바일 개발 분야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꾸준히 개발·제공한다.웹사이트: http://www.tigensof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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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ISO 45001 인증 취득으로 ‘안전보건경영’ 강화
서울-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안전보건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ISO 45001 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International Organizational for Standardization)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인증기관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적정성, 효율적 운영 여부에 관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발급한다.신한투자증권은 2021년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후 관리규정 제정과 전담 조직 및 예산 편성, 위험성 평가를 비롯한 다양한 안전보건분야 활동을 추진했다.특히 안전의식에 대한 경각심이 높은 MZ세대 등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공호흡, 심폐소생술 등 재난 대비 행동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전문 상담기관과 제휴해 마음 건강관리를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 임직원들의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하고 있다.신한투자증권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안전·환경·상생을 통한 신한금융그룹의 ESG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웹사이트: https://www.shinhanse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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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 전광판 전문기업 애즈원 ‘A.N.D Award’ 수상
서울-애즈원이 ‘2023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의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문화/예술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올해 17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국내 최대 디지털 산업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해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공식 후원하고 있다. 애즈원은 CJ CGV와 공동 제작자로서 참여해 KRX 미디어 조형물 ‘INFINTY CUBE’로 공동 수상했다.이번 앤어워드 2023 시상식에서 수상한 작품은 KRX 마켓스퀘어 로비 공간의 ‘INFINTY CUBE’로, 글로벌 시장을 순환하는 KRX 한국거래소의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형상화해 상징성을 극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조형물이다. 성공, 성장, 상승의 순환을 보여주는 KRX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 작품은 미래 성장 동력을 상징하는 역동적인 스토리와 활력 있는 자본시장의 에너지가 공간에 융화되도록 기획됐다.애즈원은 CJ CGV와의 협업을 통해 지금까지 국내에서 보기 드문 형태의 LED 전광판 미디어 조형물을 재현했다. 유격 없이 연결된 6개 LED 패널의 완성형 큐브 형태를 갖춘 것과 수직 상승의 형상을 적용한 하단 미디어의 안정적인 각도까지 완벽하게 구현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문화/예술 분야에서 본상인 그랑프리를 받았다.애즈원은 본 프로젝트의 설계 단계에서부터 어느 방향에서도 관람 가능한 360도 다방향성 3D 콘텐츠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안했다. 또한 설계부터 LED 설치, 미디어 운영 교육과 유지 보수 서비스까지 전반적인 시스템 분야를 맡으며 LED 전광판 전문기업의 강점을 유감 없이 발휘했다.애즈원는 거침없이 확장하는 디지털 산업에서 3D 아나몰픽과 같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는 LED 전광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CJ CGV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디지털 미디어 LED 조형작품을 설계 및 설치하는 사업 분야까지 확장하며 성장하겠다고 밝혔다.애즈원 소개‘ALL IN ONE, ONLY ONE, ASONE’ 주식회사 애즈원은 눈으로 보는 기술의 혁신으로 LED 전광판을 설계부터 디자인, 제조, 시공, 유지보수까지 직접 ALL IN ONE 시스템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LED 전광판 관련 기술 특허 및 1500건 이상의 현장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해 공공기관, 기업, 종교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 요구사항에 대해 타사와 차별화되고 최적화된 유일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옥외, 로비, 강당, 회의실 등 공간에 맞는 하드웨어와 시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재계약율 100% 높은 고객 만족도를 제공한다.웹사이트: http://www.asonete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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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수의약품, 동물복지와 사회공헌에 앞장서 ‘2024 사회공헌대상’ ESG 부문 대상 수상
예산-녹십자수의약품은 28일 열린 2024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ESG (Social)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디지털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동반성장위원회, 조선일보가 후원하는 ‘2024 사회공헌대상’은 기업과 사회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더불어 살기 좋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모범적인 사회공헌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매년 평가항목과 평가지표인 사회공헌 전략과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및 실행, 사회공헌 성과를 총합해 각 분야별 수상 기업을 발표한다.녹십자수의약품은 동물복지와 환경, 사회, 조직문화 관련 적극적인 사회공헌 ESG 경영활동을 인정받았다.녹십자수의약품은 1973년 1월 설립, 한국 No.1 애니멀헬스케어 기업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백신, 항생제, 진통제 등 다양한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R&D개발을 통해 세계 최초 경구용 PED백신 개발, 세계 최초 반려견에 대한 툴라스로마이신제제 특허 출원 등으로 국내 동물용의약품 선도하며 동물복지를 실천하고 있다.녹십자수의약품은 유기동물보호봉사단 ‘가치그린봉사단’을 통해 동물복지를 실천한다. 녹십자수의약품 가치그린 봉사단은 정기적으로 유기동물보호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서울대 수의과대학 및 건국대 수의과대학 동물의료봉사동아리, 인천수의사회, 충남수의사회, 레인보우쉼터, 나비야 등 동물의료 봉사단체 및 유기동물보호 기관에 동물용 의약품을 후원하고 있다.또한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ESG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의 ESG 활동에도 앞장선다.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개최된 제1회 G&PET어린이 미술대회는 ‘반려동물과 행복한 기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총 1754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 1인당 1000원씩 적립하고, 녹십자수의약품이 50주년을 기념해 금액을 추가로 부담해서 500만원 상당의 약품을 유기견 보호소에 전달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올해도 G&Pet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나승식 녹십자수의약품 대표는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앞으로도 동물복지를 실천하며, 환경·사회·조직문화 관련 다방면의 공헌으로 사회에 이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2024 사회공헌대상은 지난 2024년 1월 8일부터 19일까지 조선미디어그룹 리서치자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각 기업 및 기관의 사회공헌 백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인 712개 기업 및 기관을 후보군을 선정했고, 이후 CEO의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과 참여, 사회공헌 전략,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및 실행, 사회공헌 활동의 정량 정성적 성과 등의 기준에 의한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공적서 심사를 통해 20개 기업 및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녹십자수의약품 소개녹십자수의약품은 글로벌 혁신 제약 전문업체로 1973년에 설립돼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이한다. 주요 사업내용은 동물용 의약품(백신, 화학제)이며, R&D 연구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 분야와 제품 정보, 보도자료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웹사이트: http://www.gcv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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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회 덴소컵 한일 대학축구 정기전’ 성공적으로 마쳐
서울-‘제23회 덴소컵 한일 대학축구 정기전’(이하 덴소컵 한일정기전)이 1800명 이상의 관객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지난 24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덴소컵 한일정기전에서 박규선 한남대 감독이 이끄는 한국선발팀이 일본선발팀에 0-2로 아쉽게 패했다.이날 경기에서 양팀은 초반부터 탐색전을 펼치며 팽팽한 접전을 이어갔지만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다. 후반 10분과 25분 일본선발팀의 우치노 코타로 선수가 매서운 기세로 연달아 한국선발팀의 골문을 열었다. 이에 질세라 한국선발팀 역시 공격적인 슈팅을 이어갔으나 탄탄한 조직력을 앞세운 일본선발팀의 골문을 열지 못하고 일본선발팀의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야마자키 야스히코 덴소 부사장은 “덴소컵 한일정기전이 많은 관중의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덴소컵을 통해 양국 선수들의 성장을 실감할 수 있어 자랑스러웠고, 덴소는 앞으로도 양국의 대학축구 성장과 교류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앞서 덴소컵 한일정기전의 하루 전날 개최된 한일 대학축구 1, 2학년 챔피언십과 여자대학축구는 챔피언십에서 2-2 무승부로 양팀이 공동우승했으며, 여자대학축구는 1-4의 결과로 일본여자대학 축구팀이 우승을 거머쥐게 됐다.덴소컵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 덴소가 30년 이상 후원해 온 일본 대학축구 지역대항전 대회로, 1997년부터 한일정기전 개최를 통해 양국의 대학축구 발전과 스포츠 교류를 지원해왔다. 덴소의 지속적인 후원 아래 덴소컵 한일정기전은 한국과 일본의 대학선수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재 양성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부터 1, 2학년 챔피언십리그와 여자대학축구 경기까지 확대해 운영함으로써 선수들에게 더욱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덴소코리아 소개일본 아이치현 가리야 시에 본사를 둔 덴소는 479억달러 규모의 선도적인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으로, 오늘날 거의 모든 자동차 브랜드와 모델을 지원하는 첨단 기술과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덴소는 기업의 핵심인 제조를 중심으로 전 세계 200여 개의 시설에 투자해 보람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람들의 이동 방식을 변화시키는 최첨단 전동화, 파워트레인, 열 및 모빌리티 전자 제품 등을 생산한다. 이러한 솔루션 개발을 통해 덴소의 전 세계 임직원 약 16만5000명은 삶의 질 개선, 교통사고 저감, 환경 보존 등을 통해 보다 나은 모빌리티의 미래를 개척하고 있다. 덴소의 글로벌 사업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웹사이트: https://www.denso.com/kr/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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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보롬, 상호돌봄체계 구축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군포-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운영하는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시설장 김지희)는 지난 20일 주식회사 보롬(대표 이영식)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 생활 보장, 기능 건강 유지 및 악화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지속적인 정신건강 상호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했다.협약에 따라 보롬과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는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관계 강화 활동을 실시해 노인맞춤돌봄 대상자의 우울증 및 자살위험을 경감하고, 정신건강 관리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이영식 보롬 대표는 “올해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의 새로운 기관 협력자로서 지역복지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심리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고 삶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김지희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 시설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적 고립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회적 관계형성을 지원하게 됐다”며 “보롬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한편 성민원은 군포제일교회 부설 복지기관으로 설립돼 산하에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는 1999년 설립돼 현재 군포시 관내 취약노인 약 1200명을 돌보고 있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독거노인·장애인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웹사이트: http://www.jeilcare.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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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일도 삶, 구성원의 마음을 여는 오피스 필요… 퍼시스, 2024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 발간
서울-사무환경 전문기업 퍼시스가 2023년 한국 오피스 주요 동향을 진단하고 향후 사무환경 변화의 방향성을 조망하는 ‘2024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는 국내 오피스 트렌드가 궁금한 사람, 더 나은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오피스 문화와 공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이번 리포트는 퍼시스 공간사업부 사무환경연구팀의 △519개의 오피스 트렌드 트래킹 △대한민국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험 조사 △662개의 퍼시스 오피스 공간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도출한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엔데믹 전환과 함께 닥쳐온 경제 한파로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메가 트렌드’가 사라진 현 상황에서 각 기업이 한정된 자원을 활용해 변화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는 회사 밖이 아닌 회사 안에서 솔루션을 찾는 관점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리포트에서는 기업과 구성원들에게 핏(Fit)한 오피스 솔루션을 찾기 위한 기준으로 ‘구성원의 마음을 여는 오피스’에 집중한다. 수평적 조직 문화의 확산과 함께 많은 기업이 구성원을 ‘함께 성장해야 할 동반자’로 인식하면서 직원이 바라는 바를 분명하게 파악하고, 이를 소구하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또한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그들이 원하는 업무 환경과 긍정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해주는 것 역시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되고 있다. ‘2024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의 각 챕터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반영해 ‘구성원들의 마음을 여는 오피스’를 구축하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한다.리포트는 2023년 4분기에 국내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직장인 경험 조사’ 결과를 심도 있게 다룬다. 조사에 따르면 구성원의 말과 행동으로 나타나는 표면적인 이해는 실제 그들의 내면의 생각과는 상이한 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례로, 요즘 구성원들은 회사에서 일할 때의 자아와 일과를 마친 후 일상의 자아를 확실히 분리하려 한다는 보편적인 인식과는 다르게, 일도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고 한다. 응답자 중 66%는 오피스에서 일 외적인 소통이나 활동도 하는 것이 좋다고 답했으며, 특히 Z세대 응답자에게서 이러한 경향이 더욱 두드러졌다. 일과 삶을 구분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트렌드가 저물고 있다.사무환경 만족도를 자율·건강·유연·협력·몰입·수평 6가지의 키워드로 평가한 결과에서는 ‘수평’ 키워드가 1위를 차지한 반면 ‘자율’은 가장 낮은 순위로 나타났다. ‘자율’은 구성원들이 업무 공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요소다. ‘우리 회사의 사무환경은 자율적으로 일하는 공간을 선택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다’고 답한 저(低)자율성 그룹의 85%는 프라이빗한 업무 공간을 선호한 반면 고(高)자율성 그룹은 프라이빗한 업무 공간에 대한 선호도가 낮았다. 이를 통해 업무 공간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율성이 있을 때 구성원 간 활발한 소통을 위한 분위기와 유대감 형성이 가능함을 보여준다.끊임없는 변화 속 구성원의 속마음을 들여다보고 그들이 원하는 오피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방향의 메시지 ‘전달’이 아닌, 함께 조율해가는 쌍방향의 ‘상호 작용(Interaction)’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실사용자인 구성원이 직접 오피스 변화 계획 과정에 ‘참여’하는 긍정적 경험이 필요하다. 실제 기업의 오피스 환경 변화에 참여해본 응답자들의 경우 ‘내가 근무하고 있는 환경에 주인 의식이 생겼다’, ‘조직이 구성원을 배려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긍정적인 응답을 남겼다.퍼시스는 앞으로의 오피스는 ‘좋아 보이는’ 환경이 아닌 기업의 조직문화와 핵심 가치를 구성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기업의 정체성과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녹아 있는 ‘인터널 브랜딩(Internal Branding)’ 공간이 돼야 한다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오피스 변화에 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고 구성원들의 마음을 여는 오피스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퍼시스 공간사업부 사무환경연구팀은 대한민국 오피스의 변화와 지향점을 연구하고 수년간 축적해온 오피스 공간 데이터베이스와 전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사무환경의 기준을 제시한다.‘2024 오피스 트렌드 리포트’는 퍼시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웹사이트: http://www.fursy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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