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12-10 09:53:36
기사수정

한국 소고기 산업 전문가들이 EU BEEF ASIA의 홍보 캠페인 ‘Nice To Beef You’를 통해 이탈리아 소고기 산업 현장을 견학했다(©EU BEEF ASIA)


마드리드-유럽연합(EU)이 자금을 지원해 운영 중인 공동 이니셔티브 ‘EU BEEF ASIA’가 최근 한국 소고기 산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이탈리아 현장견학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유럽과 한국 소고기 산업 전문가들 간의 의미 있는 교류를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유럽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생산자 협회이자 농산물협력기구인 스페인의 프로바쿠노(PROVACUNO)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육류생산협회인 아쏘카르니(ASSOCARNI)가 주관하는 EU BEEF ASIA 산하 홍보 캠페인 ‘Nice To Beef You’는 한국 소고기 산업의 전문가들에게 유럽의 고품질 소고기에 대한 인식과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여러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Nice To Beef You’ 캠페인의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였던 이번 현장 견학은 이탈리아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의 여러 전문가들이 유럽 소고기 생산 환경 및 다양한 측면을 직접 눈으로 보고 통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유럽의 고품질 소고기 생산 시에 적용되는 높은 표준과 품질 관리에 대해 직접 확인하고, 여러 소고기 생산 시설을 둘러볼 기회를 가졌다.


구체적으로 한국 전문가들은 이탈리아 몇몇 도시의 육우 농장과 도축장, 육가공 공장을 방문했으며, 유럽 소고기 산업 현장의 빈틈없는 생산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경험을 했다. 이러한 현장 체험은 유럽 고품질 소고기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럽과 한국 소고기 산업 전문가들 사이에 지식과 정보의 교류를 촉진하는 계기가 됐다.


이처럼 이탈리아 현장견학은 단순한 홍보 차원을 넘어 유럽과 아시아 지역 간의 지속적인 유대관계와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귀한 시간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유럽과 한국의 소고기 업계가 전문적인 지식을 교환하고, 세계 소고기 산업과 시장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 시간이었다.


EU BEEF ASIA는 앞으로 무역 박람회 참가, 추가적인 현장 견학, 정보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홍보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럽과 한국 소고기 산업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교류와 관계 강화, 그리고 글로벌 차원에서 소고기 산업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추가적인 이니셔티브와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EU BEEF ASIA 소개


EU BEEF ASIA의 ‘Nice to Beef You’는 유럽연합(EU)이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럽의 질 좋은 쇠고기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가장 중요한 유럽의 쇠고기 생산 및 대표 협회 소속인 스페인의 프로바쿠노(PROVACUNO)와 이탈리아의 아쏘카르니(ASSOCARNI)에서 주관한다.


웹사이트: https://nicetobeefyou.eu/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7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