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4-03-11 11:08:01
기사수정

위안소프트가 해양수산부 지능형 해상교통정보시스템 개선 사업에 동영상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서울-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는 해양수산부 지능형 해상교통정보시스템개선 사업에 동영상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에서는 해양 사고 예방을 위해 충돌 좌초 예방 실시간 전자 해도 등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해당 서비스의 활성화와 다변화를 목표로 신규 콘텐츠 지원, 신기술 적용 및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추진됐다.


위안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국내 최고의 동영상 솔루션인 ‘위안미디어’를 공급해 고화질 VOD 콘텐츠 지원, 실시간 라이브 중계, 시스템 모니터링 등 성능과 기능에서 고객 요구를 충족했으며, 이로써 기존의 고질적 문제였던 사용자 불편과 불안정한 서비스를 안정화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신뢰도를 향상했다.


위안미디어는 영상을 활용해 업무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조직에 꼭 필요한 동영상 플랫폼 구축 솔루션으로 검증된 품질, 높은 완성도, 강력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해당 분야 누적 판매 1위 제품이다.


국내 최고의 동영상 솔루션인 위안미디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솔루션, 누적 판매 1위(700+ lic.)

· GS(Good Software) 1등급 획득으로 공인된 품질

· 초고성능 10x 트랜스코딩과 10Gbps 스트리밍 엔진 탑재

· 주요 구성요소 기본 제공으로 동영상 플랫폼 즉시 구축 가능

· 차세대 영상 압축 표준인 H.265, 초고화질 UHD 해상도 지원

· 다양한 동영상 스트리밍 프로토콜 및 적응적 스트리밍 지원

· 자동화된 서버 사이드 인코딩 및 코어별 작업 할당 지원

· 미디어 콘텐츠의 등록·변환·배포·폐기의 생명주기 관리

· 미디어 서버와 콘텐츠 관리용 웹 기반 관리자 기능 제공

· HTML5 비디오 포탈 및 풍부한 미디어 API 세트 제공

· 세계 최고 수준의 HTML5 기반 동영상 플레이어 제공


위안미디어에서는 다양한 확장 컴포넌트와 솔루션을 이미 준비하고 있어 업무 확장에 빠르고 쉽게 대응할 수 있다. 대표적인 확장 솔루션으로는 최고의 학습용 비디오 플레이어와 비디오 DRM이 결합된 ‘스마트 러닝 솔루션’, 화상 회의나 대면 회의 영상을 실시간 캡처해 전 직원에게 온라인 생중계를 하거나 안전하게 녹화할 수 있는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이전 버전), 위안미디어에 HTML5 확장팩을 적용해 노 플러그인 정책은 물론 고성능 동영상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HTML5 확장팩 솔루션’ 등이 있다.


위안미디어는 전사적 비디오 플랫폼이나 동영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국방 드론 영상 분야, AI 휴먼 영상 제작 분야, 비디오 ECDN 분야 등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위안미디어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국방부, 보건복지부, 경찰청, 국민연금공단, 서울대, 솔트룩스를 포함한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기관 및 기업 등 국내 대표적인 조직들에서 사용 중이며, GS (Good Software) 1등급 및 국내·외 300여고객이 선택한 국가대표 동영상 솔루션이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weandsoft.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