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필중 편집국장
  • 기사등록 2019-06-23 12:41:38
  • 수정 2024-03-17 07:44:45
기사수정
  1. 대구-본래 달구벌은 '대구'지역을 일컫는 말로 넓은 평야, 큰 마을(부락), 큰 성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우리말을 한자식으로 표기한 이 '달구벌'이 역사의 흐름에 따라 대구(大邱)라는 명칭으로 변하게 되었는데 삼국시대(5세기말~6세기초)까지 대구는 多伐(다벌), 達伐(달벌), 達弗城(달불성), 達句伐(달구벌), 達句火(달구화) 등으로 불렸다. 토탈스위스코리아(주) 송국주 한국지사장 특별강의 현황


여기서 화(火)와 벌(伐)은 촌락, 읍성을 뜻하는 말이며, 達(달)은 圓(원), 周(주)등 넓은 공간을 뜻한다. 達句伐(달구벌)이 大丘(대구)로 바뀐 것은 신라 경덕왕 16년(757)부터인데 이는 통일 이후 唐(당)의 문화적 영향을 크게 받은 신라가 모든 제도와 문물을 중국식으로 정비해가는 과정에서 벼슬 이름이나 지방 이름을 원칙적으로 2자의 한자로 개칭한데서 비롯되었고 다시 지금의 대구(大邱)로 표기하게 된 것은 조선시대 영조 때 대구 출신의 유학자인 이양채가 대구(大丘)를 대구(大邱)로 바꾸어 줄 것을 상소(上疏)하여 공식적 표기는 그 때 대구(大邱)로 바뀌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토탈스위스코리아(주) 송국주 한국지사장 특별강의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지니고 있는 달구벌(대구)은 예로부터 예의범절(禮儀凡節)과 전통(傳統)을 중요시하는 효(孝)의 고장으로 대한민국 근대화(近代化)의 중심에 우뚝 서있다. 그리고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지금 한반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토탈스위스코리아(주) 송국주 한국 지사장의 효(孝)의 문화를 존중하는 본립도생(本立道生)의 경영철학은 달구벌과 궤(軌)를 함께하고 있음을 간파할 수 있다. 

토탈스위스인터내셔널 창업주 왕웬친 박사 건강강좌

토탈스위스코리아(주)는 대구지사((대구시 달서구 달구벌 대로 1816. 전원빌딩 6층)를 개소(開所)하고 지역민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는데 상세하게 기술(記述)하면 건강하고 보람찬 백세시대(百歲時代)를 맞이하기 위해 건강강좌(健康講座)와 중장년층을 위한 문화센터(노래교실)를 개설하고 100세 시대를 위한 중년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과 건강에 대한 지식을 함양(涵養)시키고 회원들을 중심으로 건전한 중년의 놀이문화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달구벌(대구) 지사 리더 사업자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맞이하기 위한 건강과 관련한 지식 전달은 물론이고 취미 노래교실을 통해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擴散)에 앞장서고 있으며 그 일환(一環)으로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세계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자부하는 ‘핏솔루션’을 무료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토탈스위스코리아(주) 대구지사(大邱支社)에 소속되어 있는 회원들은 앞으로 지속적인 건강강좌와 문화교실의 폭넓은 보급 활동은 물론이고 지역에서 소외된 노인(老人)과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奉仕活動)에 앞장설 것을 결의하는 모임을 가졌다.

문화강좌

한편 대한민국의 국민건강을 올바르게 책임지겠다는 각오(覺悟)와 백년기업의 창업이념(創業理念)으로 탄생한 ‘토탈스위스코리아(주)’의 송국주 한국 지사장은 대한민국의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일찌감치 자리 매김한 자사의 ‘핏솔루션’을 포함한 건강식품을 통해 본격적으로 노령화에 접어든 한국인의 건강관리에 모든 역량(力量)을 기울이고 있으며 창업주 왕웬친 박사는 전 세계를 누비며 건강강좌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하루가 다르게 급성장하는 ‘토탈스위스인터내셔널’의 귀추(歸趨)가 주목받고 있다.

토탈스위스를 사랑하는 달구벌 회원

현재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을 포함한 5대 광역시와 전국 각 지역에 지사(支社)를 직접 개설(開設)하고 누구든지 지사(支社)를 방문하면 자사(自社)의 건강식품(핏솔루션)을 무료 시음할 수 있도록 ‘고객 초대의 날’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어 토탈스위스코리아(주)는 대한민국 국민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토탈스위스코리아(주) 대구를 사랑하는 회원

2017년 건보공단의 자료에 의하면 국민 4명 중 1명은 대사증후군에 시달리고 있으며 70대 이상 고령자 중의 절반은 환자로 판명될 만큼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몸살을 앓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감안할 때 세계 최고의 건강기능성 식품을 제조 생산(生産)하고 판매하는 ‘토탈스위스코리아(주)’의 이와 같은 건강한 중년의 문화 활동과 건강식품 무료보급은 지역민에게 그야말로 획기적으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focusmagazine.kr/news/view.php?idx=31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